UPDATED. 2024-04-27 22:1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고창군 진천군
 [오늘의 지자체] 고창군 진천군
  • 김도영 기자
  • 승인 2023.01.2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덕섭 고창군수, 국토부 방문해 드론통합지원센터 유치 등 건의 ]
-드론통합지원센터, 입지여건 좋고 강호항공고등 인재양성 최적 
-노을대교 등 대형사업 조기추진 건의 

심덕섭 고창군수가 설 연휴가 끝나자마자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대형사업을 꼼꼼히 챙기고 있다.

25일 오후 심덕섭 군수는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이원재 국토부 제1차관과 김동현 첨단항공과장, 김상석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 등을 차례로 면담하고 국토교통부 소관 사업의 반영과 계획된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건의했다. 

지난해 공모신청 후 결과를 앞둔 ‘호남권 드론통합지원센터’는 고창이 드론 운영에 탁월한 입지 여건이다. 또 지역 내 특성화고등학교인 강호항공고와의 연계를 통해 첨단산업의 인재양성과 함께 신산업 도입에 다른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인 만큼 반드시 고창에 유치돼야 한다는 당위성을 설명했다. 

특히 ‘노을대교 4차선 확장’ 필요성을 설명하는데도 집중했다. 심 군수는 국토부에 노을대교가 올해 사업 추진이 본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해 주고, 향후 대교의 물류·교통·관광 등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4차선 확장의 필요성을 건의했다.

이밖에 고창읍 대변혁을 이뤄낼 ‘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시범사업’은 지역발전에 큰 역할을 기대하며 사업 초기 단계부터 내실 있게 추진 될 수 부처 차원에서의 조언과 컨실팅을 요청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민선8기 지역발전의 초석이 될 대형 사업들이 하나둘 추진되어가고 있는 만큼 사업 초기 단계부터 중앙정부 등 소통과 협력을 통해 꼼꼼히 챙겨나가겠다”며 “2023년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 추진과 병행하여 발로뛰는 현장 중심의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고창군, 겨울방학 대학생 일자리사업 참가자들과 문화체험]
  
전북 고창군이 지난 18일 2023년 겨울방학 대학생일자리 사업 참가자 50명과 함께 ‘고창읍성 문화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고창읍성 투어를 통한 문화체험과 한옥마을 도자기 체험 등으로 꾸려졌다.
방학 중 공공기관에서 행정업무를 돕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자긍심을 갖도록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특히, ‘2023년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를 맞아 고창읍성과 개갑성지, 고인돌박물관, 운곡람사르습지생태공원 등 고창의 우수한 역사 및 문화 명소 탐방이 이뤄질 예정이다. 

대학생일자리사업은 군비 2억1400만원을 투입된다. 겨울방학과 여름방학 각각 50명씩 1년에 2번 대학생들이 행정관서와 사회복지시설에 배치돼 직접 행정실무를 체험하고 다양한 사회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대학생 일자리사업 참가자들이 고창군 행정실무를 체험함은 물론, 고창의 역사문화와 관광지 탐방을 통해 지역에 관심을 키우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진천군, 도내 최초 유치원 졸업앨범비 지원]

진천군은 관내 학부모의 아동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행복한 유아교육 실현을 위해 올해부터 유치원 졸업앨범비를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도내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에서는 관내 유치원을 졸업하는 아동의 졸업앨범, 액자를 제작할 때 소요되는 경비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군은 올해 2천 4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관내 모든 유치원을 졸업하는 관내 거주 아동 300여 명에게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급기준은 신청일 기준 진천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고 진천군 소재 유치원을 졸업하는 아동이며 지원금액은 1인당 8만원 범위 내에서 실제 납입한 실비에 한해 지급한다. 

다만 생애 최초 1회만 지원하며 어린이집 졸업앨범비와 중복지급은 불가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28일까지이며 졸업앨범비를 납부한 사실이 있는 아동의 보호자가 아동이 재원한 유치원을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신청서와 재원 사실, 중복지원 여부 등을 종합 검토해 최종 지급 여부를 결정하고 3월 중으로 보호자 계좌로 입금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홈페이지(www.j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진천군 교육청소년과(☏043-539-7717)로 문의하면 된다.

어린이집 졸업앨범비의 경우 진천군청 가족친화과(☏043-539-3973)로 확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영유아들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졸업앨범 구입에 있어 학부모들의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Queen 김도영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