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45 (토)
 실시간뉴스
서울시, 광화문광장 특별전시 "새봄 맞아 놀러오세요"
서울시, 광화문광장 특별전시 "새봄 맞아 놀러오세요"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2.1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다음 달 17일까지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육조마당에서 새봄을 맞아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다음 달 1일까지 윈도우페인팅·일러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 '나난'과 함께 '봄날의 설렘'을 주제로 한 '꽃 그림 포토월'을 선보인다.

포토월은 봄 느낌이 물씬 풍기는 작가 특유의 꽃, 잎 그림과 함께 감성을 자극하는 서체와 글귀를 더해 총 4개 동으로 구성한다.

다음 달 2~17일까지는 광화문광장을 찾은 시민들이 직접 응모한 '광화문광장 사진·짧은영상 공모전' 수상작 51편을 전시한다.

이번에 전시되는 작품은 지난해 8월6일 광화문광장 개장 이후 56일 동안 '광장에서의 빛나는 순간'을 주제로 개인 SNS에 게시한 사진 1757편과 동영상 179편을 접수,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이와 함께 △광화문광장의 매력 △광화문광장을 즐기는 방법 △광화문광장에 바라는 점 등 시민 반응을 엿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다음 달 17일까지는 고서(古書) 모양의 대형 구조물과 함께하는 '광화문·육조거리 매장문화재 발굴이야기' 공유 전시가 열린다.

전시는 대형 책 형태의 구조물을 고서 모양으로 디자인해 육조거리 주요 관청, 매장문화재 발굴 성과 등을 사진과 활자로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다음 달 중 모래더미에서 모형 토기를 발굴하고 접합하는 체험행사, 광화문·월대 매장문화재 발굴 현장 시민공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시민공개 프로그램은 별도 접수할 예정이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