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05 (월)
 실시간뉴스
[금요극장]  '저스트 프렌드'-로저 컴블 감독, 로맨틱 코미디 영화
[금요극장]  '저스트 프렌드'-로저 컴블 감독, 로맨틱 코미디 영화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3.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언 레이놀즈 에이미 스마트 주연
[금요극장]  저스트 프렌드<br>
[금요극장]  저스트 프렌드


오늘(3월 10일)EBS1<금요극장>은 로저 컴블 감독의 ‘저스트 프렌드:원제(Just Friends’)이 방송된다.

라이언 레이놀즈, 에이미 스마트, 안나 페리스, 크리스 클라인 등이 열연한 2006년 작으로 <피너츠 송>(2002),<컬리지 로드 트립>(2008,<애프터:그 후>(2020) 등을 감독한 로저 컴블 감독 작품이다. 러닝타임 94분, 15세이상 관람가.

 

◆ 줄거리

고등학교 때 뚱보 남자 치어리더였던 크리스. 크리스는 같은 치어리더이자 단짝 친구인 제이미를 남몰래 사랑하고 있다. 제이미와 크리스는 둘만 있어도 통하는 게 많고 즐거운 친구 사이지만 크리스는 그 이상이 되고 싶어 한다. 하지만 본인의 외모에 자신이 없는데다, 제이미는 학교에서 제일 인기 있는 퀸카로 잘나가는 남학생들의 구애가 끊이지 않는다. 마침내 졸업을 앞둔 크리스는 제이미에게 고백을 하지만... 제이미는 크리스를 친구 이상으로 보지 않는다는 걸 알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제대로 고백도 하기 전에 다른 학생들이 이를 알게 되고 놀림감이 된다. 모두에게 무시당하고 최악의 밤을 보낸 크리스는 이 마을을 떠나 반드시 성공하겠다고 다짐한다. 10년 후, 크리스는 잘나가는 음반 사업가가 되어 유명 가수들과 일을 하고 LA의 좋은 집에 살고 좋은 차를 몬다. 그리고 10년간 고향인 뉴저지에는 얼씬도 하지 않았다. 막무가내이지만 최고 인기 연예인인 사만다와 함께 파리로 가는 길에 비행기가 불시착하면서 뉴저지에 내리기 전까지는... 크리스는 어쩔 수 없이 사만다를 데리고 자신의 본가로 간다. 그리고 마을 술집에 들러 술을 한잔 하는데, 그곳에서 바텐더로 일하는 첫사랑 제이미를 만난다. 크리스는 자신이 ‘친구 영역’에만 머물러 있던 과거의 실패를 거울삼아 이번에야말로 제이미를 유혹하기로 마음먹는다.

 

◆ 주제

제이미는 모든 남학생들의 동경의 대상이고, 크리스는 굉장히 초라한 용모를 가진 소심한 주인공이다. 그런 크리스가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잘나가는 사회인이 되면서 크리스는 과거의 순수한 마음을 잃어버리고 여자들과 가벼운 연애만을 즐긴다. 진심으로 마음을 나누는 법을 모르는 크리스는 10년 만에 근사한 모습으로 제이미를 만나도, 오히려 입만 열면 나오는 얄팍한 발언으로 제이미를 실망시킨다. ‘친구 영역’에 머무르지 않는 법을 주변에 조언해주는 크리스이지만, 정작 자신의 연애도 성공하지 못하는 것이다. 결국 크리스는 똑같은 이기적인 마음으로 자신에게 소유욕을 갖고 집착하는 가수 사만다를 보며 자신의 잘못을 깨닫는다. 그리고 이기심을 내려놓고 자신의 진심을 제이미에게 소탈하게 고백한다. 친구로 지내든 겉모습이 아무리 화려하든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진실성이라는 것을 크리스의 성장을 통해 보여준다.

 

◆ 감상 포인트:

라이언 레이놀즈가 주연을 맡던 초기의 로맨틱 코미디로 이 작품을 통해 라이언 레이놀즈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었다. 자신을 친구로만 대하는 여자를 보며 잔인하게 희망 고문을 당하는 남자의 심리를 익살스러운 입담으로 표현하고, 다소 냉소적인 농담으로 시종일관 심각한 상황에서도 유머를 잃지 않는다. 여러 로맨틱 코미디에서 쿨하고 친근한 매력을 선보인 에이미 스마트 역시 모두의 첫사랑 제이미 역할에 제격이다. 무엇보다 감초 역할을 하는 악동 연예인 사만다 역의 안나 페리스는 반쯤 미친 인기 스타 역할을 제대로 소화하며 각종 몸개그로 관객을 사로잡는다.

 

◆ 감독:

1966년 5월 28일 태어난 로저 컴블 감독은 뉴욕주 해리슨에서 성장했다. 노스웨스턴 대학 시절 연극 대본을 집필했고, 졸업 후에는 1993년 할리우드 풍자 연극 <페이 오 플레이>의 극본을 쓰고 연출하여 LA 주간 연극상 최고 희극 대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두 번째 연극인 <D 걸>에서는 <프렌즈>의 로스 역으로 유명한 데이비드 쉬머와 함께 작업해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2003년에는 마찬가지로 데이비드 쉬머와 함께 세 번째 연극 <턴어라운드>를 선보였고, 이 작품은 연일 매진 행렬을 기록했다. 1999년 리즈 위더스푼, 라이언 필립 주연의 감독 데뷔작 <사랑보다 아름다운 유혹>은 큰 히트를 기록했다. 2002년 카메론 디아즈 주연의 <피너츠 송>, 2005년 라이언 레이놀즈 주연의 <저스트 프렌드> 등 로맨틱 코미디를 연달아 히트시켰다. 2008년에는 호주 드라마 <캐스 앤 킴>의 감독을 맡기도 했다. 최근작으로는 2020년 로맨스 영화 <애프터: 그 후>를 선보였다.

 

◆ 영화 개요

부제: 저스트 프렌드

원제: Just Friends

감독: 로저 컴블

출연: 라이언 레이놀즈, 에이미 스마트, 안나 페리스, 크리스 클라인

제작: 2006년 / 미국

방송길이: 94분

나이등급: 15세

 

엄선한 추억의 명화들을 보여주는 프로그램 EBS1 ‘금요극장’은 매주 금요일 밤 12시 45분(토요일 0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김경은기자] 사진=EBS 금요극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