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2:20 (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캄보디아’ 여행 3부-남부 기차 여행
[세계테마기행] ‘캄보디아’ 여행 3부-남부 기차 여행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3.2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케오,캄포트,놈빵 빠데,시아누크빌
[세계테마기행] 느리게 행복하게, 남부 기차 여행 - ‘정(情)겨운 캄보디아’ 3부


이번주 (~3월 23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정(情)겨운 캄보디아' 4부작이 방송된다.

새로운 세상! 당신이 몰랐던 캄보디아의 매력 속으로, 43개국, 146개 도시를 누빈 홍석남 작가와 떠난다

 

캄보디아 북동부 오지부터 맛의 신세계! 짜릿한 별미 음식, 아는 사람만 아는 힙Hip한 비밀 스폿, 때로는 소박하고 가슴 따뜻하게

보석보다 눈부신 이야기를 찾아서, 라타나키리

시엠립부터 케프까지, 풍경 따라 맛 따라 떠나는 여행

아날로그 감성 가득, 캄보디아 남부 기차

행복을 낚는 사람들이 있는, 꺼스닷ㆍ스퉁트렝

 

오늘(3월 22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정(情)겨운 캄보디아’ 3부에서는 ‘느리게 행복하게, 남부 기차 여행’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홍석남 여행 작가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수도 프놈펜에서 남서부 해안 도시 시아누크빌까지 달리는 남부 기차! 평균 시속 40km로 운행되는 한 칸짜리 작은 열차다. 시골 마을부터 강변 마을, 휴양지까지 캄보디아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다는데. 조금 느리게, 때로는 덜컹거리며 아날로그 감성 속으로 빠져본다.

첫 번째 기착지는 남부의 대표적인 벼농사 지역 타케오(Takeo). 드넓게 펼쳐진 논밭과 수많은 오리 떼. 대나무 찹쌀밥 끄랄란(Kralan)도 맛본다. 두 번째 기착지, 강변 마을 캄포트(Kampot)로 간다. 스쿠터 타고 캄포트 구시가지 한 바퀴!

바게트 샌드위치 놈빵 빠데(Nompang Pate)와 천국의 맛과 지옥의 냄새를 동시에 갖고 있는 두리안은 꼭 먹어보기. 남부 기차의 종착지, 시아누크빌(Sihanoukville). 관광객, 현지인 모두에게 사랑받는 캄보디아의 대표적인 휴양지다.

이런 시아누크빌을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은?! 통통배 타고 낚시하기! 캄보디아 바다에서 느끼는 짜릿한 손맛. 잡은 물고기는 그 자리에서 별다른 손질 없이 통째로 불에 굽는다. 라임즙을 살짝 뿌린 소금에 찍어 먹는 게 키포인트!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