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3:20 (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물 위의 인생- ‘정(情)겨운 캄보디아’ 4부
[세계테마기행] 물 위의 인생- ‘정(情)겨운 캄보디아’ 4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3.2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꺼스닷,메콩강,스퉁트렝 여행
[세계테마기행]  물 위의 인생- ‘정(情)겨운 캄보디아’ 4부

이번주 (~3월 23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정(情)겨운 캄보디아' 4부작이 방송된다.

새로운 세상! 당신이 몰랐던 캄보디아의 매력 속으로. 43개국, 146개 도시를 누빈 홍석남 작가와 떠난다

캄보디아 북동부 오지부터 맛의 신세계! 짜릿한 별미 음식, 아는 사람만 아는 힙Hip한 비밀 스폿, 때로는 소박하고 가슴 따뜻하게!

보석보다 눈부신 이야기를 찾아서, 라타나키리. 시엠립부터 케프까지, 풍경 따라 맛 따라 떠나는 여행. 아날로그 감성 가득, 캄보디아 남부 기차, 행복을 낚는 사람들이 있는, 꺼스닷ㆍ스퉁트렝

오늘(3월 23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정(情)겨운 캄보디아’ 4부에서는 ‘물 위의 인생’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홍석남 여행 작가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바닷가 섬마을, 꺼스닷(Koh Sdach)에서 시작하는 오늘의 여행. 집 뒷마당은 바다, 잡아 올리는 물고기는 상어인 마을! 얼음 공장도 있다는데. 물고기를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기 위함이다. 한 번쯤 살아보고픈 바닷가 마을.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하고 여정을 계속하던 중 만난 보부상. 캄보디아 방방곡곡 물건을 팔러 다니는 이야기를 들어본다.

두발자전거를 막 배우는 참이라는 네 살짜리 꼬마 아이도 만난다. 아버지가 자전거 가르쳐줬던 어린 시절을 돌아보며 여행에 쉼표를 찍는 시간. 라오스 국경과 맞닿아 있고 캄보디아 메콩강(Mekong River)의 시작점인 곳, 스퉁트렝(Stung Treng)으로 간다.

이른 아침 스퉁트렝의 중앙대로는 노천시장으로 변한다. 메콩강에서 잡아 온 싱싱하고 커다란 물고기들. 여기서만 볼 수 있다는 특이하게 생긴 물고기도 구매! 직접 요리해주겠다는 친절한 어부 아저씨를 따라 배를 타고 마을로 들어간다. 가족들과 함께 요리도 해 먹고 어부 아저씨를 따라 물고기도 잡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