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20 (일)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마라도 해남의 바다’ -제주로 봄 보러 갈래 1부
[EBS 한국기행] ‘마라도 해남의 바다’ -제주로 봄 보러 갈래 1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3.2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 제주로 봄 보러 갈래 1부 ‘마라도 해남의 바다’


이번주(3월 27일~3월 31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제주로 봄 보러 갈래’ 5부작이 방송된다.

‘봄은 꽃이 피고 바람이 따스해서인지 사람을 만나고 싶은 계절입니다‘ 라고 노래한 시인처럼 우리들의 봄은 늘 새로운 시작으로, 정신없는 일상이 시작된다.

한반도에서 봄이 가장 먼저 오는 곳, 제주. 이곳엔 누구보다 봄을 반갑게 맞이하는 이들이 있다. 산뜻하고 포근한 봄을 맞이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그들과 함께 봄의 제주로 떠나본다.
 

[EBS 한국기행] 제주로 봄 보러 갈래 1부 ‘마라도 해남의 바다’


오늘(27일) <한국기행> ‘제주로 봄 보러 갈래’ 1부에서는 ‘마라도 해남의 바다’ 편이 방송된다.

 

-마라도의 유일한 해남

한국의 최남단, 봄이 가장 빨리 찾아오는 제주 마라도에는 3대째 내려오는 해녀를 이어받은 해남, 김민종 씨가 있다.

바다가 좋아서 시작한 물질은 이제 직업이자 취미로, 어쩌면 그 이상의 의미로 자리를 잡았다

항상 새로운 세상과 선물을 내어주는 바다에 빠지는 순간이 가장 행복하다는 김민종 씨. 그는 오늘도 힘찬 호흡을 뱉으며 바닷속으로 헤엄쳐 들어간다.

마라도 청년 김민종 씨와 마라도를 지키는 그의 가족들. 그들과 함께 제주의 푸른 바닷속, 봄 바닷속 황홀함에 빠져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