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0:55 (금)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제주로 봄 보러 갈래' 2부 ‘ 봄이라니 좋잖아요’
[EBS 한국기행] '제주로 봄 보러 갈래' 2부 ‘ 봄이라니 좋잖아요’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3.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 제주로 봄 보러 갈래  2부 ‘ 봄이라니 좋잖아요’


이번주(3월 27일~3월 31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제주로 봄 보러 갈래’ 5부작이 방송된다.

‘봄은 꽃이 피고 바람이 따스해서인지 사람을 만나고 싶은 계절입니다‘ 라고 노래한 시인처럼 우리들의 봄은 늘 새로운 시작으로, 정신없는 일상이 시작된다.

한반도에서 봄이 가장 먼저 오는 곳, 제주. 이곳엔 누구보다 봄을 반갑게 맞이하는 이들이 있다. 산뜻하고 포근한 봄을 맞이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그들과 함께 봄의 제주로 떠나본다.

오늘(28일) <한국기행> ‘제주로 봄 보러 갈래’ 2부에서는 ‘ 봄이라니 좋잖아요’ 편이 방송된다.

 

-머무는 곳에서 시작되는 새로운 여행

옛 모습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는 제주의 성읍민속마을.

어릴 적, 고향이었던 제주를 떠나 타향살이해온 김민수, 오영림 부부는 1년 전 이곳으로 귀향했다

성읍마을의 봄은 마을의 지붕을 다시 잇는 작업으로 시작된다.

일 년에 한 번, 매번 봄이면 있는 연례행사, 민수 씨네 집도 지난 띠를 걷어내고 새 띠를 얹는 작업이 한창이다.

언제나 새로운 곳을 찾아 떠나는 여행작가, 민수 씨. 제주에 머물며 새로운 여행을 시작하고 있다고 한다.

머무는 곳에서 다시 여행을 시작한다는 민수 씨의 두 번째 제주도의 봄을 만끽해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