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30 (토)
 실시간뉴스
삼성·LG, 美서 "에너지스타상" 수상 ... 에너지 절감 노력 인정받아
삼성·LG, 美서 "에너지스타상" 수상 ... 에너지 절감 노력 인정받아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3.29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에너지스타' 제품
삼성전자 '에너지스타' 제품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가 미국에서 에너지 절감 노력을 인정받아 미국 환경청(EPA)과 에너지부(DOE)가 주관하는 '2023 에너지스타상'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3 에너지스타상'에서 수상 업체 중 유일하게 '2관왕'을 차지했다.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개발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조사' 부문에서 10회째 최고 등급인 '지속가능 최우수상'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다수 제품의 에너지효율 개선과 청소년 대상 기후변화 교육 캠페인 등의 공적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또한 사업장 전력 관리 성과가 우수한 기업에 수여하는 '에너지관리' 부문에서도 '지속가능 최우수상'을 받았다. 

미국 정부는 2만여개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에너지 절감 활동, 에너지스타 인증 활용을 평가해 △제조 △에너지관리 △소매 등 8개 부문에 '에너지스타상'을 수여하고 있다. 최고상인 '지속가능 최우수상'은 각 부문의 본상인 '올해의 파트너상'에 2회 이상 선정된 곳 중에서 환경 보호와 에너지 절감 성과가 탁월한 기업과 단체에 주어진다.

최고상인 '지속가능 최우수상' 상패
최고상인 '지속가능 최우수상' 상패

LG전자도 가전제품을 통한 환경보호와 에너지 절감 측면에서의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속가능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2년 '올해의 파트너상'을 처음 수상한 이후 올해까지 10번째 에너지스타 어워드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속적인 에너지스타 인증 제품 출시와 에너지 절약을 위한 각종 캠페인을 펼치며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셈이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