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20 (일)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봄, 남해에서 하동까지’ 4부 - 창선도 고사리 모자
[EBS 한국기행] ‘봄, 남해에서 하동까지’ 4부 - 창선도 고사리 모자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4.0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 창선도 고사리 모자 4부 ‘봄, 남해에서 하동까지’


이번주(4월 3일~4월 7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봄, 남해에서 하동까지’ 5부작이 방송된다.

비탈진 밭에서 소와 함께 밭갈이를 하는 노부부가 소쿠리 가득 봄나물 들고 장터로 향하는 시골 할머니가 훌쩍 떠나온 이들에게 방 한 켠 내어주는 정다운 이가 사는 그곳.

남해대교로 이어진 남쪽 마을에서 하동과 남해의 설레고 아름다운 봄 풍경을 만나본다.

오늘(6일) <한국기행> ‘봄, 남해에서 하동까지’ 4부에서는 ‘창선도 고사리 모자’ 편이 방송된다.

 

남해도와 창선도 크게 두 섬으로 이어진 남해군. 그중 고사리 로드로 유명한 창선도에 봄이 오면 마음이 급해지는 남자가 있다.

매해 봄이 시작되면 창원에서 창선도로 넘어와 일주일의 절반 이상을 고향 집에서 머문다는 천신남 씨. 일 욕심 많은 어머니 이정수 씨를 말리기 위해서다.

좁은 섬이지만 산과 바다, 들이 모두 있어 봄이면 자연의 먹거리가 지천이니 팔순이 넘은 나이에도 일을 놓질 못한다는 어머니.

 

고사리밭에 올라온 머위가 더 자라기 전에 뜯어야 한다며 애를 태우는 어머니를 대신해 나물 뜯으랴, 안 본 사이 어느새 호미 쥐고 밭일 나가 있는 어머니 말리랴

누구보다 바쁜 봄날이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