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35 (일)
 실시간뉴스
윤태화, "한 달간 의식 불명 상태던 母, 사모곡 부른 날 의식 회복"
윤태화, "한 달간 의식 불명 상태던 母, 사모곡 부른 날 의식 회복"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4.12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태화가 남다른 효심을 드러낸다.

10일 오후 7시 방송되는 TV조선(TV CHOSUN) '건강한 집'에는 '미스트롯2'에서 마스터 오디션 진(眞)에 등극하며 가창력을 인정받은 차세대 트로트 퀸! 가수 윤태화가 출연한다.

윤태화는 젊은 나이에 뇌출혈이 찾아온 어머니에 대한 걱정으로 '건강한 집'을 찾았다. 그는 "'미스트롯2' 예선 첫 녹화를 앞두고 어머니에게 극심한 두통과 함께 심정지까지 왔었다"며 "급히 수술에 들어갔지만 한 달 동안 의식 불명 상태였다"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윤태화가 무거운 마음을 안고 예선 경연에서 눈물의 사모곡을 부르던 날, 어머니는 기적처럼 의식을 회복하셨지만 오른쪽 편마비와 보행장애, 섬망증세와 같은 극심한 뇌졸중 후유증에 시달려야 했다.

이어서 윤태화는 "먹는 것부터 재활훈련까지 각별한 신경을 쓴 덕분에 어머니는 점차 차도를 보였다"며 "지금은 혼자서 보행이 가능할 정도로 건강을 회복했다"고 어머니의 근황을 전해 모두의 안도감을 자아냈다. 뇌졸중 후유증을 극복한 윤태화 모녀의 눈물겨운 투병기가 전해진다.

모녀의 효심 깊은 하우스도 만나볼 수 있다. 뇌졸중 후유증으로 자주 넘어지는 어머니를 위해 집안의 물건은 최소화하고, 화장실을 미끄럼 방지 타일로 교체하는 등 어머니의 건강과 안전을 신경 쓴 '어머니 맞춤형' 인테리어가 돋보였다. 이에 더해 뇌출혈로 쓰러질 당시의 생생한 상황은 물론, 극심한 후유증으로 고통스러웠던 나날을 보낸 모녀의 속마음까지 들어본다.

신곡 '다시또'로 돌아온 트로트 퀸 윤태화가 함께한 '건강한 집'은 10일 오후 7시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