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55 (일)
 실시간뉴스
넷플릭스에서 만나는 백상예술대상 후보작!
넷플릭스에서 만나는 백상예술대상 후보작!
  • 신규섭 기자
  • 승인 2023.04.1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글로리', '길복순', '나는 신이다' 등 6편, 제59회 백상예술대상 15개 부문 후보 등극
드라마 부문 작품상을 비롯해 극본상, 예술상 등 총 9개 부문 후보에 오른 '더 글로리' 포스터.
'더 글로리'는 드라마 부문 작품상을 비롯해 극본상, 예술상 등 총 9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넷플릭스가 제작한 한국 작품 6편이 제59회 백상예술대상 15개 부문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지금 넷플릭스에서는 백상예술대상이 선정한 6편의 넷플릭스 작품을 포함, TV 드라마부터 영화까지 올 한 해 대한민국의 스크린을 수놓은 다채로운 백상예술대상 후보작 다수를 만나볼 수 있다.

넷플릭스 작품 가운데 가장 많은 노미네이션을 기록한 작품은 총 9개 부문에서 경쟁할 '더 글로리'다. '더 글로리'는 신드롬급 인기에 따라 드라마 부문 작품상을 비롯해 극본상, 예술상(촬영) 후보로 등극했다. 또한, 남자 및 여자 신인연기상 후보로 각각 이름을 올린 김건우, 김히어라 등을 포함해, 여자 최우수연기상에 송혜교, 여자 조연상에 임지연 및 염혜란, 남자 조연상에 박성훈까지 주조연 배우들도 함께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 '수리남'의 조우진도 남자 조연상 후보로 선정됐다. 

영화 부문에서는 '길복순'의 전도연이 여자 최우수연기상, 이연이 여자 조연상에, '20세기 소녀'의 변우석이 신인연기상 후보로 선정됐다.

교양 및 예능 등 다양한 장르의 넷플릭스 작품들도 후보로 선정됐다.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은 넷플릭스 콘텐츠 중 처음으로 교양 부문 작품상 후보에, 예능 부문에서는 작년 '솔로지옥'에 이어 '피지컬: 100'이 작품상 후보에 올랐다. 

한편, 넷플릭스는 콘텐츠가 전하는 재미와 감동을 국내 엔터테인먼트 팬들과 함께 나누고자, 총 54개 부문에 후보로 오른 TV 드라마 및 영화를 한데 모은 ‘2023 백상예술대상 후보작’ 컬렉션도 공개한다.

새로 공개한 컬렉션에서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우리들의 블루스', '작은 아씨들', '나의 해방일지', '환혼', '일타 스캔들', '슈룹', '재벌집 막내아들' 등 총 8편의 드라마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영화 부문 후보작인 '헌트', '헤어질 결심', '브로커', '인생은 아름다워', '외계+인 1부', '크리스마스 캐럴', '불도저에 탄 소녀'과 함께 '한산: 용의 출현' 완결본 '한산 리덕스'까지 총 8편의 영화도 추가 결제 없이 즐길 수 있다. 넷플릭스 검색창에 ‘2023 백상예술대상 후보작’을 입력하면 만날 수 있다. 

 

신규섭 기자 사진 제공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