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15 (일)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진도, 송가인의 고향으로! - '남쪽바다, 설레는 봄' 5부
[EBS 한국기행] 진도, 송가인의 고향으로! - '남쪽바다, 설레는 봄' 5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4.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 4년 만에 다시, 봄 5부 ‘여가 내 고향이어라~’<br>
[EBS 한국기행]  ‘ 여가 내 고향이어라~’ 5부 남쪽바다, 설레는 봄

이번주(4월 17일~4월 21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남쪽바다, 설레는 봄’ 5부작이 방송된다.
 

청춘(靑春), 회춘(回春), 상춘(賞春)

‘봄’이란 단어는 듣기만 해도 늘 우리에게 설렘을 가져다준다.

코끝에 스치는 따스한 바람과 눈닿는 곳마다 형형색색의 꽃들이 유혹하는 시기.

어느 곳보다 봄이 가장 먼저 머물다 가는 남쪽 바다에도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찾아 온 이야기가 가득한데...

남쪽 바다에서 들려주는 기분 좋은 봄소식을 만나본다.

오늘(21일) <한국기행> ‘남쪽바다, 설레는 봄’ 5부에서는 ‘ 여가 내 고향이어라~’ 편이 방송된다.

 

-세 친구의 ‘팬심’ 가득한 봄소풍

전라남도 진도군.

진돗개, 진도 아리랑을 넘어 최근엔 트로트 가수 송가인의 고향으로 유명한 이곳에 탈북민 세 친구가 놀러 왔다!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송가인 팬이라는 공통점으로 가까워진 삼인방에게 진도는 가장 오고 싶었던 여행지였다.

송가인마을, 송가인공원, 추천 식당까지... 애정 하는 가수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내내 친구들의 웃음소리는 시끌벅적 끊이지 않는다.

별것 아닌 대화로도 웃음이 나는 여행길은 마치 소녀 시절로 돌아간 것만 같다는데...

도착한 곳에서의 반가운 만남과 진도의 멋진 풍경은 중년의 마음을 핑크빛으로 물들인다.

“한국 와서 정착하는 힘든 과정에서 송가인 님이 어떻게 보면 우리한테 희망인 것 같아요.

이렇게 따뜻한 봄날에 좋아하는 스타의 고향에 와 있으니까 올 한 해는 잘 풀릴 것 같아요”

팬심과 우정, 모두 한층 깊어진 세 친구의 진도 봄 소풍을 동행해 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