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0 (토)
 실시간뉴스
[SBS TV동물농장] 얼굴이 녹아내린 채 발견된 강아지, 포천이
[SBS TV동물농장] 얼굴이 녹아내린 채 발견된 강아지, 포천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4.16 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SBS 'TV 동물농장' 
사진 / SBS 'TV 동물농장' 

오늘(4월 16일, 일요일) sbs TV동물농장 1116회가 방송된다. 

절친에서 원수가 돼 버린, 루이 vs 뮤!

하루가 멀다고 신경전을 벌이는 두 녀석 때문에, 매일 살얼음판을 걷고 있다. 집 안에 들어서자, 마치 고양이 카페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가 가장 먼저 눈에 띄었다. 바닥부터 천장으로 이어진 화려한 캣타워에 대형 캣휠, 거기에 고양이 전용 놀이방까지 갖춰져 있다. 그야말로 고양이들의 파라다이스와도 같은 이 집에 사는 주인공은, 개성 만점 비주얼로 사랑받는 스핑크스 고양이 오둥이다. 녀석들이 맘껏 자유를 누리며 행복하게 살았으면 하는 마음에 거실을 통째로 스핑크스 오둥이에게 내줬다는 종섭 씨 부부. 그런데 그런 종섭 씨 바람과 달리 매일같이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평화로운 분위기를 깨고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는 한 녀석이 있었으니 바로 넷째 ‘루이’. 뭔가를 찾는 듯 분주하게 걸음을 옮긴 그곳엔 다름 아닌 첫째 ‘뮤’가 있었다. 그 순간 둘 사이에 팽팽한 신경전이 벌어지다가 갑자기 루이가 뮤를 향해 달려들기 시작했다. 다짜고짜 시비를 걸어오는 루이의 공격이 익숙한 듯 서둘러 뮤가 자릴 피해 보지만, 지구 끝까지라도 쫓아갈 기세로 뮤를 쫓는 루이. 결국 둘 사이에 싸움이 벌어졌다.

언젠가부터 호시탐탐, 뮤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며 숨통을 조여오고 있다는 루이. 그런데 놀라운 건, 불과 2개월 전만 해도 뮤와 루이가 세상 둘도 없는 절친이었다고 한다. 오둥이 중에서도 유독 사이가 돈독했던 두 녀석이었기에 지금의 이 분위기가 종섭 씨는 당황스럽다. 결국 고양이 전문 수의사가 싸움의 불씨를 찾기 위해 현장을 찾았다. 그리고 전혀 생각지도 못한 의외의 원인을 밝혀내는데, 대체 절친이었던 뮤와 루이를 적으로 갈라서게 만든 이유는 무엇일까?

스핑크스 고양이 가문에 닥친 위기. 과연 루이와 뮤 사이를 틀어지게 만든 원인을 찾고, 다시 예전의 평화를 되찾을 수 있을까? 15일, 일요일에 방송되는 SBS ‘TV 동물농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얼굴이 녹아내린 채 발견됐던, 포천이!
새로운 견생을 시작할 수 있을까?


지난해 5월, 하천 아래에서 참혹한 몰골로 발견됐던 견공 포천이. 얼굴의 3분의 2가 녹아내린 듯, 눈꺼풀부터 턱까지 살점이 떨어져 나간 상태였다. 녀석의 안타까운 사연이 방송된 뒤, 포천이를 알고 있다는 사람이 나타났고, 포천이가 치료 중인 병원에서 만날 수 있었다. 윤미(가명) 씨는 8년 전 회사 앞에 누군가 버린 듯 혼자 떠돌고 있던 강아지를 발견했고, 그 후 ‘업둥이’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밥과 물을 챙겨줬다고 했다. 그러던 어느 날, 치료차 집에 포천일 데려왔는데 잠시 한눈을 파는 사이 집을 나갔고, 그 후 녀석을 찾기 위해 노력했지만 찾을 수가 없었다. 그런 녀석이 보름 뒤, 윤미 씨 집에서 1.5km 떨어진 곳에서 끔찍한 몰골로 발견이 되었는데, 대체 보름 사이에 포천이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윤미 씨가 업둥일 부르자, 꼬리치며 다가오는 포천이. 그런 녀석의 모습에 윤미 씨에겐 미안함과 안도감에 눈물을 보였다. 얼굴의 반이 녹아내린 포천인 24시간 보살핌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윤미 씨는 포천이를 보살펴 줄 수 있는 좋은 가족을 찾아줬으면 한다는 부탁을 전해왔다. 과연 포천인 가족을 찾을 수 있을까?

그리고 드디어 포천이의 얼굴 피부 이식 수술 날이 다가왔다. 이미 근육이 손상돼 복구가 불가능한 눈꺼풀을 제외하고 나머지 눈과 주둥이 주변으로 다른 부위의 피부를 덮는 대수술이 필요하다. 워낙 흔치 않은 수술인데다, 난도 역시 높아 베테랑 의료진에게도 쉽지 않은 수술이다. 과연 포천인, 이 힘든 수술을 잘 이겨내고 제2의 견생을 시작할 수 있을까? 얼굴 잃어버린 개 포천이 뒷이야기는 16일 일요일 아침 9시 30분 SBS ‘TV 동물농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TV동물농장 1116회는 2023년 4월 16일 일요일 아침 9시 30분 SBS TV동물농장에서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TV 동물농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