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50 (토)
 실시간뉴스
정읍시, 영유아에 우리밀 제품 무상 지원
정읍시, 영유아에 우리밀 제품 무상 지원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4.1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교대부설초등학교 학생들이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이 개최한 '우리밀 케이크 경연대회'에 참가해 케이크를 만들고 있다. 

전북 정읍시가 영유아들에게 건강한 먹거리 제공과 지역 생산 밀소비 활성화를 위해 우리밀 제품으로 만든 간식을 무료로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정읍시는 ‘우리 밀 소비 촉진 지원사업’ 일환으로 14일 지역 내 어린이집·유치원 46개소에 우리 밀 제품으로 만든 3500만원 상당의 부침가루, 국수, 라면 등을 무상 공급했다.

이번 지원은 원아 수 50명 미만인 곳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50인 이상의 어린이집·유치원은 6월까지 2차에 걸쳐 공급할 예정이다.

우리 밀 소비 촉진 지원사업은 우리 밀 소비를 촉진하고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우리 밀 제품 수요를 늘리고 유아 간식을 우리 밀 제품으로 대체 급식함으로써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지역 밀 생산 농가의 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특히 건강한 우리 밀 제공을 통해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기여하고, 농산물의 미래 소비자인 어린이들에게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지역 내 어린이집·유치원에 다니는 원아 1611명으로 우리 밀 제품 공급을 위해 수요조사를 모두 마쳤다.      

이학수 시장은 “급변하는 기후와 국제정세에 따라 밀 가격이 급등하는 상황이지만 안전한 우리 밀 제품을 공급해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고, 우리 밀 재배 농가와 가공업체에 활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