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05 (일)
 실시간뉴스
한류홀딩스, 뉴욕∙서울 글로벌 로드쇼 스타트
한류홀딩스, 뉴욕∙서울 글로벌 로드쇼 스타트
  • 신규섭 기자
  • 승인 2023.04.2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스닥 상장’ 통해 글로벌 한류 팬덤 플랫폼 세계화 시작
한류홀딩스가 서울 로드쇼에서 회사 소개를 하고 있.
한류홀딩스가 서울 로드쇼에서 회사 소개를 하고 있다.

 

한류 팬덤 플랫폼을 운영하는 한류뱅크의 지주사 한류홀딩스(HRYU)가 미국 뉴욕과 서울에서 첫 로드쇼를 시작했으며 서울, 뉴욕간의 1차 로드쇼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내주부터 본격적인 국내외 로드쇼가 진행이 될 것이며, 국내외 글로벌 투자자들과 한류에 관심이 있는 글로벌 기업들까지 로드쇼 참여 의사를 밝히고 있다.

한류홀딩스는 현지시간 기준 20일 미국 뉴욕, 21일 서울 1차 로드쇼를 성황리에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뉴욕 로드쇼에 이어 서울 로드쇼 역시 국내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제이콥에셋㈜ ▲메이플투 자파트너스 ▲엘애프자산운용 등이 참여했다. 오는 24일 부산(아난티 힐튼)에서도 로드쇼를 개최 한다. 오는 26일까지 이어지는 글로벌 로드쇼를 통해 다양한 투자자에게 미국 나스닥 상장 공모 참여 정보를 비롯해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설명했다.

김창준 전 미 연방 하원의원이 로드쇼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김창준 전 미 연방 하원의원이 로드쇼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한류홀딩스는 지난 3월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Security Exchange Commission)에 2022년도 감사 보고서와 S-1리포트를 제출했고 이에 대해 SEC는 검토를 거쳐 지난 14일 S-1 리포트 승인을 완 료했다. 이는 국내 스타트업 최초 나스닥 직상장이라는 성과뿐만 아니라 한국 기업으로 11번째 나스닥 상장이며 마지막 나스닥 상장 기업 기준으로 13년만에 이룬 쾌거다. 

‘글로벌 한류문화 선도기업’을 지향하는 한류홀딩스는 새로운 한류의 방향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FANTOO)’를 중심으로 한 K-콘텐츠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한류홀딩스는 오는 26일까지 글로벌 로드쇼 일정을 소화한 후 투자자 리스트와 공모 금액을 북 (BOOK)에 담아 나스닥에 제출할 계획이다. 나스닥에 북이 제출되면 SEC에서 운영하는 기업통합 공시시스템(EDGAR)를 통해 거래가 시작된다. 

한류뱅크 이재만 총괄사장은 “이번 뉴욕과 서울 로드쇼는 글로벌시장에 한류홀딩스의 기업가치를 보여주고 성장 가능성을 알릴 수 있는 장이 됐다”며 “부산을 비롯해 글로벌 로드쇼가 아직 남 아 있어 보다 많은 투자자를 직접 만나 자사 사업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류홀딩스는 나스닥 상장을 통해 성공적인 해외 투자를 유치하고 한류 플랫폼 팬투 를 앞세워 글로벌 한류 수출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류홀딩스의 공모청약은 유안타증권을 통하여 청약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지난 20일에는 제이콥에셋(주)에서 50억원, 에드뷰(주)에서 50억원 총 100억원이 청약되었다. 21일에는 추가로 100억원이 투자 유치되었다고 한다. 공모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류홀딩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규섭 기자 사진 제공 한류홀딩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