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40 (토)
 실시간뉴스
서울시, 한국음식 시식체험의 장 '스윗서울' 팝업존 운영
서울시, 한국음식 시식체험의 장 '스윗서울' 팝업존 운영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4.2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청 전경.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관광객들이 K-콘텐츠에 등장한 한국 음식을 시식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이 열린다.

27일 서울시는 '서울페스타2023(SEOUL FESTA 2023)'과 연계해 오는 30일부터 5월7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스윗서울(Sweet Seoul)' 팝업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K-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상황에서 한식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도 높아짐에 따라 서울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서울의 디저트를 소개하고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해 '테이스트 오브 서울 100선'의 '카페&디저트' 부문에 선정된 5곳(강정이 넘치는 집, 제이엘디저트바, 메종엠오,합,소나)을 포함 총 9곳의 업장이 참여해한다.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광화문광장 내 마련된 부스 6곳에서 운영한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에서도 부스 2곳을 운영하며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힘을 보탠다. '막걸리자조금'과 '한식진흥원'이 참여한다.

그밖에 서울미식존 포토존 운영과 스탬프투어 등 우리카드와 함께 이벤트를 운영하고 공동마케팅을 펼친다. 이벤트 참가자는 행사장 내에 있는 부스를 방문할 때마다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페스타2023의 메인 행사장인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지는 '스윗서울' 팝업 행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서울디저트와 서울미식을 통해 서울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