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5 05:10 (일)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베트남 중부’ 푸옌 여행 3부
[세계테마기행] '베트남 중부’ 푸옌 여행 3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5.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쑤언다이만, 주상절리,푸옌,망랑 성당,호랑이 다리,참파 왕국,바인잇 타워,마이냐섬 여행
[세계테마기행] 푸옌은 처음이라 - ‘뜨고 있는 베트남 중부’ 3부


이번주 (~5월 4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뜨고 있는 베트남 중부' 4부작이 방송된다.

요즘 뜨고 있는 미지의 땅 베트남 중부 여행! 친숙한 해변에서 낯선 고원으로! 새로운 핫루트, 냐짱·잘라이. 이토록 찬란하게! 꿈의 로드, 다낭·동허이. 숨겨진 보석같은 여행지, 푸옌. 수상하고 특별한 찐 야생의 중부 고원.

그 동안 보지 못한 이색적인 풍경! 가이드북에 없는 신선한 여행 루트로 베트남 중부로 떠나자!

오늘(5월 3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뜨고 있는 베트남 중부’ 3부에서는 ‘푸옌은 처음이라’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하동환(하노이국립대학교 언어학과 박사과정)이 큐레이터로 나선다.

쑤언다이만 (Vịnh Xuân Đài)은 게, 랍스터, 그루퍼와 같은 맛있고 희귀한 해산물이 많은 것으로 유명한데. 해변에서 가까운 바다에 들어가 보기만 해도 소라나 랍스터가 지천. 헤엄을 치며 놀다가도 소라와 물고기를 잡아먹는 현지인과 아이들을 만난다.

뚜이안 현 안닌동에 있는 화산 해변에 돌들이 용암이 녹은 형태로 남아있는 주상절리 (Gành Đá Đĩa)! 푸옌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명승지이다. 마치 용이 푸옌 동쪽 바다에 잠들어있는 듯한 모습~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장관이다.

중부에서 다양한 해변과 해안선을 자랑하며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새롭게 떠오른 관광지! 푸옌 (Phú Yên)으로 간다. 기독교 성지로 꼽히는 망랑 성당 (Nhà thờ Mằng Lăng)은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데. 알파벳으로 쓰인 최초의 베트남어 책도 볼 수 있다.

현지인들의 삶을 볼 수 있었던 ‘쑤언다이만’을 지나 호랑이 다리 (Cầu Ông Cọp)로 향한다. 호랑이 다리는 ‘원꼽다리’로도 불리는데. 외국인은 절대 모르고 현지인만 아는 다리로 1998년 만들어진 목조다리다. 오토바이와 보행자 전용으로 설계된, 주민한테는 편리하고 관광객에겐 한적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관광지!

푸옌을 대표하는 또다른 말이 있었으니 바로 ‘랍스터의 수도’! 매년 수십만 톤을 중국으로 수출한다. 바구니 배에서 큰 배로 갈아타고 한참 나간 랍스터 양식장. 그런데 큐레이터만 남겨놓고 양식장 주인 아저씨가 갑자기 사라졌다. 큐레이터를 당황하게 만든 랍스터 양식장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지금은 없지만 베트남 중부를 얘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나라, 참파 왕국 (Vương quốc Chăm Pa)! 서기 2세기부터 1832년까지 베트남 중부와 남부 해안에 존재했던 고대 국가이다. 베트남 중부에 남아 있는 몇 안 되는 참파 건축 및 문화 단지, 바인잇 타워 (Tháp Bánh Ít)로 향한다. 4개의 타워로 구성된 고대 참파 타워의 집합체로 장엄하고 웅장한 특징!

총 면적 약 1.2km2 원시의 마이냐섬 (Hòn Lao Mái Nhà)으로 향한다. 전기와 머물 곳이 따로 없기 때문에 텐트나 캠핑 용품이 필요한 곳! 섬까지 가는 배 편이 없었지만, 3년 전에 생겼다. 불편한 것 투성이지만 고향인 이곳에서 관광객을 맞으며 사는 주민 다오 티 란 할머니. 할머니에게 마이냐 섬은 어떤 의미일까?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