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10:30 (금)
 실시간뉴스
고흥우주천문과학관, 어린이날 특별행사 운영
고흥우주천문과학관, 어린이날 특별행사 운영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04.2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난 만들기 체험과 별자리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어린들에게 인기
고흥우주천문과학관.
고흥우주천문과학관.

 

고흥군은 5월 5일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고흥우주천문과학관에서 ‘특별 관측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5월 5일부터 이어지는 연휴 동안 특별 프로그램으로 별자리 설명과 망원경 관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우주왕복선 모형과 누리호 모형 만들기 체험 등이 진행되며, 야간에는 밤하늘을 수놓는 아름다운 별들을 관측할 수 있다. 

이번 연휴기간 저녁 시간대 이곳을 방문하면, 천체망원경으로 어린이날에는 달을, 이후에는 봄철의 별자리와 화성을 자세히 관측할 수 있다.

꼭 어린이날 연휴가 아니더라도 매 주말 신청제로 주간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서 주말에 천문과학관을 방문하는 이용객은 만들기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고흥우주천문과학관은 우리나라 최대급의 800mm 반사 망원경과 돔영상관을 보유하고 있어 우주의 신비를 생생하게 관측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해마다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

2층 전시실에는 앙부일구 등 고천문기기와 태양계체중계 및 용오름현상 체험할 수 있는 기계가 설치되어 있으며, 1943년 고흥 두원에 낙하한 운석모형이 전시돼 있다. 3층 전망대에서는 다도해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천문과학관 관계자에 따르면 날씨에 따라서 관측여부는 달라지기 때문에 날씨를 확인 후 과학관을 방문하는 것이 좋고, 연휴기간 다소 인파가 몰릴 수 있어서 혼잡한 상황에 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고흥우주천문과학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 관광정책실(061-830-6691)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지현애 기자 사진제공 고흥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