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0:20 (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자연이 좋다, 보홀-‘이토록 즐거운 필리핀!’ 2부
[세계테마기행] 자연이 좋다, 보홀-‘이토록 즐거운 필리핀!’ 2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5.0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라오 플라워 가,카 보물 계단식 수영장,초콜릿힐,타르시어,로복 강,로복강 크루즈,히낙다난 동,폰토드 섬,몰라베 절벽 여행
[세계테마기행] 자연이 좋다, 보홀-‘이토록 즐거운 필리핀’ 2부


이번주 (~5월 11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이토록 즐거운 필리핀' 4부작이 방송된다.

섬마다 달라지는 경이로운 대자연과 그 안에 꽃피운 다채로운 문화들!

알면 알수록 빠져드는 매력, 세부. 때 묻지 않은 자연, 보홀. 스페인의 정취를 간직한, 비간. 일곱 개의 호수를 품은, 라구나.

필리핀에서 10년 살면서 알게 된 숨은 관광 명소부터 꼭 맛봐야 할 음식들까지 타갈로그어 통역사 이꽃님 씨가 소개하는 즐거운 필리핀 여행.

오늘(5월 9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이토록 즐거운 필리핀!’ 2부에서는 ‘자연이 좋다, 보홀’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이꽃님 타갈로그어 통역사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이름 난 명소 외에도 즐길 거리가 가득한 세부. 시라오 플라워 가든(Sirao Flower Garden)은 세부 도심에서 30분 거리에 있어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관광 명소다. 걸음마다 달라지는 꽃의 향연을 즐기며, 다양한 조형물에서 인생 사진을 남긴다. 정원을 내려와 찾은 곳은 표지판도 찾기 힘든 신상 핫플레이스! 카 보물 계단식 수영장(Kar Treasure Water Terraces)이다. 튀르키예의 파묵칼레를 연상시키는 계단식으로 이어지는 웅덩이와 에메랄드빛 물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깊이가 다른 다양한 풀(pool)에서 혼자만의 힐링 시간을 갖고, 깊은 풀에서 다이빙을 즐긴다.

다이내믹했던 세부에서의 시간을 마무리하고 보홀(Bohol)로 향한다. 보홀의 상징과도 같은 곳, 초콜릿힐(Chocolate Hill)에 올라 달콤한 풍경을 눈에 담고 하늘을 달리는 자전거를 타며 한 마리의 새가 된 기분도 느껴본다. 언덕에서 내려와 또 다른 명물, 타르시어(Tarsier)를 만나러 간다. 타르시어는 커다란 눈 때문에 ‘안경원숭이’라는 별칭을 가진 영장류로 다 자라도 15센티미터가 넘지 않는 작은 체구가 특징이다. 귀여운 외모를 가진 타르시어와의 만남을 뒤로하고, 필리핀의 아마존, 로복 강(Loboc River)으로 떠난다. 보홀의 열대우림을 가로지르는 로복강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은 크루즈를 이용하는 것. 로복강 크루즈(Loboc River Cruise)에 올라 뷔페식으로 차려진 필리핀 전통 음식을 맛보고, 감미로운 음악 선율을 들으며 로복강을 유람한다.

여정은 보홀의 또 다른 비경을 간직한 섬, 팡라오로 이어진다.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야 만날 수 있어 붙여진 이름 히낙다난 동굴(Hinagdanan Cave)을 탐험하고, 하루 두 번 모습을 드러내는 신비의 섬, 그래서 ‘버진 아일랜드(Virgin Island)’로 불리는 폰토드 섬(Pontod Island)의 모래사장을 거닐어 본다. 몰라베 절벽(Molave Cliff)으로 이동해 형형색색의 열대어와 바다거북을 만나며 수중 세계를 탐험한다. 보내기 아쉬운 보홀의 밤, 알로나 해변에서 벌어지는 눈을 떼기 힘든 화려한 불꽃 공연을 감상하며 보홀에서의 여정을 마무리한다.

 

[세계테마기행] 세부에 홀릭!-‘이토록 즐거운 필리핀’ 1부

[제1부. 세부에 홀릭!

필리핀을 대표하는 휴양지, 세부(Cebu). 필리핀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답게 역사적인 유적지가 많다. 그중에서도 마젤란 십자가(Magellan’s Cross)와 산토 니뇨 성당(Basilica del Santo Niño)은 특별한 의미를 가진 곳. 필리핀 국민의 80% 이상이 믿는 가톨릭이 이곳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500여 년 전, 종교의 뿌리를 내린 순례지를 뒤로하고, 특별한 음식을 맛보러 간다. 바나나 잎 위에 모든 음식을 올려놓고 맨손으로 밥을 먹는 ‘부들 파이트(Boodle Fight)’. 군인들이 빠르게 밥을 먹던 것에서 유래한 필리핀의 전통 식사 문화다.

신선한 해산물 맛에 흠뻑 취한 다음 날 아침, 세부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 걸음을 옮긴다. 오스메냐피크(Osmeña Peak) 정상에 오르면 만탈롱언(Mantalongon)산맥의 언덕들과 네그로스(Negros)섬까지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안개가 짙어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다. 한없이 이어지는 기다림의 시간. 과연, 세부의 절경을 만날 수 있을까? 산에서 내려와 찾은 곳은 캐니어닝(Canyoning)으로 유명한 카와산(Kawasan)계곡. 집라인을 타고 캐니어닝(Canyoning)의 시작점으로 향한다. 절벽을 만나면 뛰어들고, 급류에 몸을 맡겨 미끄러지며 온몸으로 자연을 만나고, 허기진 배를 채우러 레촌(Lechon)으로 유명한 카르카르(Carcar)마을로 떠난다.

필리핀의 잔칫날에 빠지지 않고 오르는 레촌(Lechon)은 어린 돼지를 통으로 구워낸 전통 음식이다. 마닐라에서는 맛볼 수 없었던 ‘세부 레촌(Cebu Lechon)’의 맛에 빠져본다. 깊어가는 밤이 아쉬워 들른 세부 도심에 위치한 카본 야시장(Carbon Night Market). 싱싱한 해산물이 듬뿍 들어있는 찜 요리와 바다포도 샐러드를 먹으며 흥겨운 야시장의 분위기를 즐긴다. 이튿날, 이른 아침 세부 남쪽의 작은 어촌 마을, 오슬롭(Oslob)으로 향한다. 거대한 어류, 고래상어(Whale Shark)를 만나기 위해서다. 다 자라면 최대 18미터에 무게는 20톤에 이른다는 고래상어. 하지만 큰 몸집과 달리 플랑크톤, 크릴새우를 먹고 살아 위험하지 않다고 하는데, 짙푸른 세부의 바다에서 고래상어와 자유롭게 유영하는 시간을 가진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