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6:30 (월)
 실시간뉴스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05.0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어르신 건강한 노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이 5월 4일 제51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버이, 선배시민 꽃을 피다’를 주제로 지역주민과 복지관 이용자 및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기념행사를 열었다.

1부 기념식은 어버이 선배시민 활동 영상, 유공자 표창, 선·후배 축하 및 감사 인사, 카네이션 달아드리기가 진행됐다. 행사장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하여 고양특례시의회 김영식 의장 등 많은 지역 내빈이 참석해 어버이날을 축하했다.

2부는 선배시민과 후배시민이 함께하는 축하공연이 열렸다.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아코디언 봉사단과 고양시립대화소망어린이집 원아가 공연을 선보였다.

복지관 외부에서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됐다. 체험부스는 대화선배시민 봉사단의 보이스피싱 캠페인, 원데이 뜨개 클래스, 교통안전 캠페인, 업사이클링 부스, 캘리그라피 가훈 써주기 등이 진행됐으며 실버인력뱅크와 W내과, 일산서부경찰서 등 다양한 지역사회자원이 동참했다.

이번 행사는 송포농협, 고양특례시 걷기연맹, DMZ 다큐멘터리 영화제 후원회,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화훼농협, 일산풍성한교회, 고양시어린이집연합회, 한국마사회일산지사, 일산신협, 길거리상회,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 다양한 지역단체의 후원과 봉사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최윤정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께 감사와 존경하는 마음이 전달되길 바란다. ‘어버이, 선배시민 꽃을 피다’라는 행사 슬로건처럼 선배시민으로 핀 꽃이 큰 꽃, 대화로 만개하는 미래를 꿈꾼다. 지역사회 어른으로 존중받고 함께 살아가는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대화노인종합복지관은 2014년 개소 후 지금까지 지역 어르신들이 선배시민으로써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힘써왔다.”고 전하며 “고양시 또한 노인일자리, 노인맞춤형돌봄 등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와 활기찬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지현애 기자 사진제공 고양특례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