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3:30 (화)
 실시간뉴스
부산시교육청, 6월 한 달 '유해약물 예방 집중운영의 달'
부산시교육청, 6월 한 달 '유해약물 예방 집중운영의 달'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5.1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 전경 

부산시교육청은 마약류 등 유해 약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6월 말까지 '유해 약물 예방 집중 운영의 달'을 지정·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시교육청은 오는 18일과 23일 이틀간 학교 업무 담당자 800여명을 대상으로 유해 약물(마약류) 오·남용 예방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어 오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오전에는 모든 학교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한 자체 유해 약물 오·남용 예방 캠페인을 벌인다.

오후에는 교직원, 학생, 학부모,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지역별 학생 밀집 장소 6곳을 선정해 흡연·음주·마약류 예방 거리 캠페인을 펼친다.

이날 캠페인에는 부산시, 보건소, 경찰청, 부산금연지원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울경지부, 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 학부모연합회, 청년연합회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한다.

학생들의 흡연·음주·유해 약물(마약류) 사용 현황 파악에도 나선다. 오는 29일부터 6월23일까지 초등학교 4~6학년과 중·고등학생 7만5000여명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한다. 그 결과를 향후 정책 방향 설정과 계획 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다.

하윤수 시교육감은 "행복하고 건전한 사회,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학생들이 흡연, 음주 그리고 마약류에 노출되지 않도록 다각적인 보호와 감시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유해 약물로부터 더욱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