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10 (월)
 실시간뉴스
유아인, '상습 마약' 두번째 소환조사 돌연 거부
유아인, '상습 마약' 두번째 소환조사 돌연 거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5.1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이 27일 서울 마포구 서울경찰청 마포청사에 출석해 마약 투약 혐의 관련 조사를 마치고 나오며 고개숙여 사과하고 있다

마약 상습 투약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이 11일 예정된 경찰 조사에 대해 '취재진'을 이유로 취소 통보를 했다. 유씨는 이날 마수대 인근까지 왔다가 경찰에 '현장에 기자들이 많아 출석을 못하겠다'며 당일 불출석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유씨는 당초 11일 오전 서울 마포구 소재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마수대)에 출석해 조사를 받을 예정이었다. 지난 3월 27일 피의자 신분으로 첫 조사를 받은 이후 두번째 소환 조사였었다.
 

유씨의 의료 기록 및 마약 간이 소변 검사, 국립과학수사원(국과수) 마약 모발 정밀 검사 등을 종합하면 유씨는 케타민·대마·코카인을 복용하고 프로포폴과 졸피뎀을 과다 투약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유씨는 약 12시간 동안 진행된 첫 조사를 마치고 나와 "불미스러운 일로 이런 자리에 서서 실망을 드린 점 죄송하다"며 "저의 일탈 행위들이 누구에게도 피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식의 자기합리화 속에서 잘못된 늪에 빠져 있었던 것 같다"고 고개를 숙인 바 있다.

한편 지난 8일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유씨에 관련한 (수사) 부분은 거의 마무리 단계"라면서 "조만간 (소환) 조사를 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현재 경찰과 유씨 측은 새로운 조사 일정을 조율 중이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