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05 (토)
 실시간뉴스
속초시, 생활관광 프로그램 '속초오실 시즌2' 운영
속초시, 생활관광 프로그램 '속초오실 시즌2' 운영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5.2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 체류형 생활관광 프로그램 '속초오실 시즌2' 운영.(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시는 지역 여행사 업체와 연계한 2박3일 체류형 생활관광 프로그램 ‘속초 오실 시즌2’를 5월부터 11월 말까지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생활관광이란 복잡한 도심을 떠나 현지인들만의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기고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여행을 말한다. ‘속초 오실’은 풍부한 역사·인문 자원을 품고 있는 설악산자락의 상도문돌담마을에서 2박 3일 머무는 프로그램으로 ‘속초로 오시라’는 초대의 의미가 담겨있다.

해당 사업은 2021년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생활관광 활성화 부문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평가 후 3년까지 추진 가능한 사업이며, 올해는 사업 2년 차로 사업비 2억 원으로 진행된다.

‘속초 오실 시즌 2’에서는 지역 체험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상도문돌담마을의 관광 두레업체인 ‘상도문 방앗간’에서의 돌담떡 만들기 체험, 관내 맥주 주조업체 방문 및 체험, 막걸리 만들기 체험, 마을 내 천연 염색 장인을 통해 염색 체험 등을 새롭게 선보이는 한편, 여행자의 이동 편의를 위한 ‘이음 택시’의 운행 코스도 확대됐다.

미션 투어도 지난해와 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내용이 변경됐다. 소상공인 시설개선 사업에 속초 오실 민박 3개소가 선정되어 노후 화장실 등에 대한 시설개선 공사를 진행해 지난해보다 쾌적한 환경으로 방문객을 맞이할 수 있게 됐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해당 사업을 통해 주민이 주도하는 다양한 관광상품의 발굴과 운영을 계속하고 지역의 고유한 문화를 담은 관광 콘텐츠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