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00 (토)
 실시간뉴스
복귀 위해 땀흘리는 류현진 ... 이번 주 2이닝 라이브피칭 소화
복귀 위해 땀흘리는 류현진 ... 이번 주 2이닝 라이브피칭 소화
  • 김원근 기자
  • 승인 2023.06.14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 (토론토 SNS)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 (토론토 SNS)

내달 메이저리그(MLB) 복귀를 위해 재활 중인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이 라이브피칭을 소화한다.

토론토 매체 '스포츠넷' 등 외신에 따르면, 존 슈나이더 토론토 감독은 14일(한국시간) 열리는 2023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원정 경기를 앞두고 류현진의 재활 소식을 전했다.

슈나이더 감독은 "류현진이 이번 주 라이브피칭을 실시해 타자를 상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여름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받은 류현진은 이번 시즌 후반기 복귀와 재기를 목표로 재활에 집중하고 있다.

재활 과정은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지난달 말에는 탬파레이 레이스와의 원정 경기에 맞춰 토론토 선수단에 합류, 불펜 피칭을 소화했다. 그는 야식을 끊고 체중을 감량해 예전보다 날렵한 모습을 보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후 류현진은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에 위치한 구단 훈련 시설로 돌아와 메이저리그 복귀를 준비하는 중이다.

류현진이 라이브피칭을 소화할 단계까지 몸을 만들었다는 것은 고무적이다. 류현진은 라이브피칭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힐 예정이다. 또한 이번에는 2이닝을 던지지만 앞으로 이닝을 점점 늘려갈 계획이다.

류현진이 라이브피칭을 잘 마친다면 마이너리그에서 재활 경기를 치르게 된다. 여러 재활 경기까지 잘 소화할 경우 메이저리그 무대로 올라가게 된다.

한편 슈나이더 감독은 류현진, 알렉 마노아와 화상통화를 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개막 후 1선발을 맡은 마노아는 13경기 1승7패 평균자책점 6.36으로 부진했고, 루키 레벨인 플로리다콤플렉스리그(FCL) 블루제이스로 강등돼 더니든에서 류현진과 재회하게 됐다.

슈나이더 감독은 "친구가 있는 것은 좋은 일"이라며 두 투수가 함께 훈련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Queen 김원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