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50 (월)
 실시간뉴스
고흥군,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고흥군,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6.19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6일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고흥군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고흥·제주 간 지역 인연이 상생 교류와 협력으로 이어졌다”고 전했다.

군에 따르면 오영훈 지사는 고흥군에서 마련한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초청 특강’에 앞서 양 지역의 역사적 인연의 의미와 교류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한편 공영민 고흥군수 역시 과거 제주도청 기획관리실장과 제주발전연구원장을 지내며 제주도와 맺은 인연을 계기로 지난 1월 제주특별자치도와 교류협력 프로젝트 협의 시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한 바 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상호 지역 발전에 힘을 보태고 교류를 이어갈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오영훈 지사의 고향사랑기부에 진심으로 감사하며 제주도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안착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해 지역 간 재정 격차를 줄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시행되고 있는 제도로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기부자에게는 기부금액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10만원 초과 500만원까지는 16.5% 세액공제 혜택이 있으며, 기부액의 30% 범위 내 답례품 혜택도 제공된다.

고흥군은 답례품으로 한우, 쌀, 유자, 석류, 김, 미역, 제철 생물 등 농수축산품 400종과 벌초대행서비스, 능가사템플스테이, 주택화재안전꾸러미, 고흥사랑상품권, 분청사기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군은 기부자들에 대한 감사와 예우를 위해 군청 로비에 기부자 이름을 새긴‘고흥愛전당’을 조성하고 군 홈페이지에도 온라인 ‘고흥愛전당’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사진 고흥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