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2:35 (화)
 실시간뉴스
제주도-JDC, 과학기술 발전·기업 유치 협력 강화
제주도-JDC, 과학기술 발전·기업 유치 협력 강화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6.21 17: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와 JDC는 지난 20일 오후 제주도청 삼다홀에서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양영철 JDC 이사장의 공동 주재로 '2023년 상반기 제주도-JDC 정례협의회'를 개최했다.(제주도청 제공)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가 과학기술 진흥과 기업유치 및 기업 유치 등 제주 미래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으고 협력을 강화한다.

제주도와 JDC는 지난 20일 오후 제주도청 삼다홀에서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양영철 JDC 이사장의 공동 주재로 '2023년 상반기 제주도-JDC 정례협의회'를 개최했다.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위해 연 2회 개최하는 정례협의회에 제주도지사와 JDC 이사장이 참석한 것은 지난 2017년 2월 이후 처음이다.

오영훈 지사와 양영철 JDC 이사장은 양 기관이 추진하는 주요 현안 사업의 성공을 위한 협력 강화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오영훈 지사는 "제주의 빛나는 미래를 위한 더 큰 성과를 이루기 위해서는 제주도와 JDC의 상호 협력이 원활하게 이뤄져야 한다"며 "이것이 제주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 제정의 취지이고, 이를 충실하게 이행하면서 주요 사업의 성공과 목표 달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양영철 JDC 이사장은 "지속가능한 제주의 발전 방안과 당면한 현안 해결을 위해 서로 머리를 맞대고 논의한다는 차원에서 이번 협의회가 매우 뜻깊고 소중하다"며 "앞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주 미래의 청사진을 함께 그려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양 기관은 도내 주요 현안과제의 해결과 기업유치 및 과학기술 진흥 등을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가기로 했다.

우선 영어교육도시 등 교육환경 여건을 활용해 과학기술 분야의 대표적 교육기관인 한국과학기술원(KAIST) 글로벌캠퍼스 제주유치를 위한 행정·제도적 지원 등에 대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기업 유치와 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첨단과학기술 제2단지 분양 공고 전 추진 일정과 기업수요 파악 등 효과적인 투자유치를 위한 사전 협의 채널을 구축하고, 소각재 활용 건축자재 생산시설 추진 등에 대한 상호 협력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더불어 예래휴양형주거단지 및 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의 정상화 방안, 제3차 JDC 시행계획의 신규사업 추진 협력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한편 제주도와 JDC 간 정례협의회는 2015년부터 시작돼 양 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위한 대표적 논의의 장으로 상반기는 제주도가, 하반기는 JDC가 주관해 상호 현안사항 공유와 협조 사항에 대한 협의를 진행해오고 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병순 2023-06-22 15:25:49
카이스트 유치 진심으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