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1:15 (일)
 실시간뉴스
한국항공대, 초‧중‧고생 대상 여름 항공우주캠프 참가자 모집
한국항공대, 초‧중‧고생 대상 여름 항공우주캠프 참가자 모집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6.23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항공대 여름 항공우주캠프에 참가한 학생이 기초항공실습(BATD)을 하고 있다. (항공대 제공)

한국항공대학교는 ‘여름방학 항공우주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항공우주캠프는 도심항공교통(이하 UAM) 전문가, 조종사, 관제사, 정비사 등 항공분야 유망직업을 미리 체험해보는 진로체험캠프다.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한국항공대 캠프에서 진행되며, 연령별‧주제별 캠프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올해는 특히 중등부 과정에 최근 주목받고 있는 UAM과 AI드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미래항공모빌리티 과정’이 신설됐다. 이 과정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2025년 상용화를 앞두고 다양한 용도와 형태로 제작될 UAM의 시제품을 팀 단위로 설계‧제작해본다. 우수한 성적을 낸 팀에게는 한국항공대 총장상도 주어진다.

초등부 ‘항공새싹 과정’과 중등부 ‘에어브릿지 과정’은 체험 중심 캠프다.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열리는 항공새싹 과정에서는 2박 3일 동안 모형비행기, 에어로켓, 쿼드콥터 드론, 3D펜 모형항공기를 직접 제작해보며 각각의 원리를 배우고 항공우주분야 포트폴리오를 완성한다.

중학생 대상의 에어브릿지 과정은 3박 4일 동안 비행시뮬레이션, 모의관제, 항공정비, 드론조종 체험을 해보고 항공분야의 진로에 대한 강의를 듣는 캠프다.

고등부 ‘글로벌항공리더 13기 과정’은 이보다 난이도를 높인 4박 5일간의 현장실습 중심 캠프다. 조종, 관제, AI드론의 3개 분야에 관련된 이론 및 실습교육을 각각 하루씩 진행하고, 마지막 날에 대학 재단인 글로벌 항공사 대한항공을 견학한다. 해당 과정을 수료하고 한국항공대에 입학하면 1학점 선이수를 인정받는다.

한국항공대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과정별로 매일 오후 6시부터 학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온라인 참가신청을 받는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