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0:40 (일)
 실시간뉴스
공기 맑은 장성군, 물도 맑다!
공기 맑은 장성군, 물도 맑다!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06.26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7회 물과 건강 포럼서 ‘물 관리 최우수기관’ 선정
장성군이 ‘제17회 물과 건강 포럼’에서 물 관리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장성군이 ‘제17회 물과 건강 포럼’에서 물 관리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장성군이 21~22일 대전 케이워터(K-water, 한국수자원공사) 인재개발원 40주년 기념홀에서 열린 ‘제17회 물과 건강 포럼’에서 물 관리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물과 건강 포럼’은 6월 5일 환경의 날을 기념해 매년 열리는 행사다. 물 관리 단체‧개인 포상, 물 산업 활성화 협력방안 토론, 전시회 등을 개최한다.

장성군은 국고 지원 포함 총사업비 240억 원을 투입해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상수관로 관망도 체계 수립과 노후 관망 개량공사 등을 통해 상수도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한다.

지난해에는 환경부 ‘노후정수장 개량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포함 412억 원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장성읍과 황룡면 월평리 일원 상수도 시설을 전면 개량한다. 2026년 완료를 목표로, 현재 기본 및 실시설계를 추진 중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안전한 물 공급은 장성군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문제”라면서 “모든 군민이 언제든 깨끗한 물을 마시고 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지현애 기자 사진제공 장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