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15 (일)
 실시간뉴스
평창군, 탄소중립 정책포럼 개최
평창군, 탄소중립 정책포럼 개최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06.26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은 26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중강당에서 탄소중립 정책포럼을 실시했다.
평창군은 26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중강당에서 탄소중립 정책포럼을 실시했다.

 

평창군은 26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중강당에서 탄소중립 나침반을 제시하기 위한 탄소중립 정책포럼을 실시했다.

이번 포럼은 평창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주관으로 기후 및 환경분야 전문가등이 참여하였다. 참여자들은‘탄소중립 나침반을 제시하기 위한 탄소중립 방향'을 주제로 기후 위기 시대를 대비한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혁신적인 향후 방안 등을 논의했다.

기조 강연에서는 한국기후변화연구원 정유경 연구원의 온실가스 배출로 본 평창의 탄소중립 방향에 대하여 설명하고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배출 및 저감 방안을 위한 역할을 강조하였다. 

좌장으로는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현수 운영위원장이 맡아 분야별 토론자 5명과 함께 토론의 장으로 미래를 위한 공감대 형성과 인식개선으로 실천해야 할 사항에 대하여 참석한 주민들과 함께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평창군 전원표 환경과장은 "이번 행사는 기후 행동 실천과 확산을 이끌 혁신적인 탄소중립 기본계획 방향을 구체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후 위기 시대에 효과적인 환경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지현애 기자 사진제공 평창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