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0:30 (월)
 실시간뉴스
신안군, 아이들이 행복한 신안 만든다
신안군, 아이들이 행복한 신안 만든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6.2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복지기관들이 모여 효과적인 공동개입 방향 모색"

 

2023년 제1차 신안군 아동복지기관협의체가 신안군 가족센터에서 지난 28일(수) 개최되었다. 이날 운영회의에서는 신규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위원장인 교육복지과 김해석 과장은 위원들에게 앞으로 아동복지기관협의체의 활발한 활동을 독려하였다.

아동복지기관협의체는 지역 내 아동복지기관 간의 정보 공유 및 아동복지서비스 연계 조정과 아동 및 가족의 변화를 위한 여러 전달체계의 효과적인 공동개입 방향을 모색하는 역할을 할 계획이다.

이번 제1차 운영회의에서는 신안군 아동과 아동의 가정에게 제공될 수 있는 아동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였으며, 어려운 환경의 아동 발생 시 유관기관 간 긴밀하게 연계할 수 있도록 협의하였다. 

김해석 위원장은 “만 12세 이하(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 가족 등 드림스타트의 대상가정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동복지기관협의체가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아동이 행복한 신안군이 되도록 항상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신안군, 섬 크로코스미아 꽃축제 7월 7일부터 10일간 개최

신안군 압해읍에 소재한 1004섬분재정원에 크로코스미아꽃이 개화를 시작했다.

애기범부채라 불리는 크로코스미아는 7월이면 주홍빛으로 꽃을 피우는데 신안군이 크로코스미아 국내 최대 군락지로 알려져 있다.

한편, 1004섬분재정원에서는 다음 달 7일부터 열흘간 5천만송이의 크로코스미아꽃이 향연을 펼치는 ‘2023 섬 크로코스미아 꽃축제’가 개최된다. 



퀸 김정현 기자 사진 신안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