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55 (일)
 실시간뉴스
고흥분청사적공원 내‘운대청소년야영장’임시 개장
고흥분청사적공원 내‘운대청소년야영장’임시 개장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6.3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은 지난 6월 13일 두원면 운대리 고흥분청사적공원에 위치한 ‘고흥운대청소년야영장’을 임시개장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두원면 운대리 사적 519호 분청사기 가마터 인근에 위치한 ‘고흥운대청소년야영장’은 청소년활동 진흥 및 지원을 위해 2013년 10월 청소년 수련시설조성 군관리계획 결정계획 입안 후 문화재 현상변경 조건부허가와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절차를 완료하고 부지면적 89,319㎡(27,019평) 규모로 조성됐다.

고흥운대청소년야영장의 주요시설은 ▲오토캠핑장 ▲잔디캠핑장 ▲모험활동장 ▲풋살장 ▲생태환경학습장 ▲야외공연장 ▲대피소 ▲관리사무소 등이며, 최대 수용정원 10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수련 프로그램으로 ▲분청사기 체험 ▲고흥역사문화 체험 ▲설화공예 체험 ▲전통민속 체험 등 4개 주제 15종의 수련거리를 분청문화박물관과 연계 운영하며, 운대리 사적지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활용하고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체험과 힐링의 청소년수련시설로 운영된다.

분청문화박물관은 야영장 임시개장 기간에 시설물 및 운영사항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미비한 사항은 개선해 가을철 본개장을 준비할 계획이다.

야영장은 사전 전화 예약 후 이용 가능하며, 오토캠핑장은 금·토·일요일(입장 14시, 퇴장 익일 11시), 그 외 수련시설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임시개장 기간 이용료는 무료이다.

한편, 분청문화박물관은 운대리 분청사기를 중심으로 한 도자기 판매장, 교육시설, 체험공방 등이 한곳에서 이루어지는 고흥분청사기전승센터를 조성해 고흥을 대표하는 역사·문화·예술·관광시설로 만들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퀸 김경은 기자 사진 고흥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