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20 (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파수 빙하 여행 - ‘히말라야와 카라코람의 봄, 파키스탄’ 3부
[세계테마기행] 파수 빙하 여행 - ‘히말라야와 카라코람의 봄, 파키스탄’ 3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7.0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빙하,파수.카라코람하이웨이,후싸이니 마을,파수무지개다리,파수콘 여행
[세계테마기행]  여행자의 핫플, 파수 - ‘히말라야와 카라코람의 봄, 파키스탄’ 3부<br>
[세계테마기행]  여행자의 핫플, 파수 - ‘히말라야와 카라코람의 봄, 파키스탄’ 3부

이번주 (~7월 6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히말라야와 카라코람의 봄, 파키스탄' 4부작이 방송된다.

고산의 나라, 트레커의 성지! 초록 자연 파키스탄으로 GO! GO!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며 여행객에게 평화를 빌어주는 사람들. 가장 높고 아름다운 도로 카라코람하이웨이. 이국적인 파키스탄 문화가 생기있는 라왈핀디. 5월의 설경이 환상적인 8,000m 고산 낭가파르바트. 시간이 멈추는 풍경, 지상낙원 훈자. 광활한 풍경과 하나가 되는 여유 파수.

작가 심산과 걸어가는 산행 서사시, 함께 워커스 하이-!

오늘(7월 5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히말라야와 카라코람의 봄, 파키스탄’ 3부 ‘여행자의 핫플, 파수’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심 산 작가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파수빙하(Passu Glacier)의 전망으로 전 세계인들의 여행지로 떠오른 파수(Passu).

카라코람하이웨이(Karakoram Highway)에 위치한 파수는 탁 트인 풍경과 7,478m 높이의 파수 봉우리(Passu Sar)로도 유명하다.

후싸이니(Hussaini) 마을로 들어와 서스펜션 다리(Hussaini Suspension Bridge)로 향했지만 무너져 있어, 대신 짚라인을 타고 농부를 따라가 본다.

우연히 만나게 된 농부를 따라가서 농사일을 돕고, 직접 수확한 감자를 넣어 만들어 준 따스한 식사를 나눠 먹는다.

이후엔 현지인들만 찾는다는 파수의 독특한 온천에 가본다. 후싸이니(Hussaini)에 있는 이 온천 계곡은 여자들과 남자들의 이용 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다. 온천 계곡에 방문해 현지인과 함께 따듯한 온천수에서 발을 녹여본다.

파수를 찾는 여행객이 늘면서 생겨난 신상 핫플레이스 식당이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저녁을 먹으러 간다. 트레커들을 반기는 야크 버거 가게에서 멋진 저녁 풍경과 함께 미식을 즐긴다.

다음날, 푸른빛 급류가 아래서 흐르는 아찔한 파수무지개다리(The Rainbow Bridge Passu)에서 파수콘(Passu Cone)으로 알려진 6,106m의 투포단(Tupopdan)을 올려다본다.

이어지는 트레킹으로 도착한 곳은 파수 빙하(Pasu Glacier). 파수 마을의 남쪽에 위치한 이 빙하는 바투라 산맥의 바투라 빙하(Batura Glacier)와도 이어져 있는 거대한 빙하이다.

세계적인 명소, 파수 빙하 위를 직접 두 발로 걸으니 마치 다른 행성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이 든다. 빙하 가까이에 서서 별세계 같은 풍경을 바라보며 세 번째 일정을 마무리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