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40 (월)
 실시간뉴스
삼성전자 TV·갤럭시Z 플립4, 호주 캔스타 블루(Canstar Blue) 선정 '가전부문 2023년 최고 혁신상'
삼성전자 TV·갤럭시Z 플립4, 호주 캔스타 블루(Canstar Blue) 선정 '가전부문 2023년 최고 혁신상'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07.0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Neo QLED 8K 라이프스타일
삼성 Neo QLED 8K 라이프스타일

 

삼성전자(005930)의 2023년 TV 신제품 라인업과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4'가 호주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으로 뽑혔다.

4일(현지시간) 호주의 유력 소비자 조사기관인 캔스타 블루(Canstar Blue)는 가전부문 2023년 최고 혁신상(Innovation Excellence Awards)에서 이같이 발표했다.

삼성전자의 2023년 TV 신제품 라인업과 '갤럭시 Z 플립4'는 각가 '홈 엔터테인먼트'와 '스마트 기기' 카테고리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올해 최고 혁신상에서 2개 이상 부문을 수상한 기업은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지난 2010년 설립된 캔스타 블루는 호주인이 가장 신뢰하는 소비자 만족도 조사업체이자 브랜드로, 매년 현지 18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최고 혁신 제품·소비자 만족도·신뢰 있는 브랜드 등을 조사해 발표한다. 현지 소비자들이 제품 구매 전 참고하는 주요 자료로 알려져 있다.

이번 평가에서 삼성전자의 2023년 TV 신제품은 강력한 성능과 향상된 연결성과 개인화 기능을 제공한 것을 인정받았다.

캔스타 블루는 "뛰어난 화질과 음질을 갖춘 삼성전자 2023년 TV 신제품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주 시장 대화면 TV 경험 확대를 이끌고 있다"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최고 품질의 TV를 즐길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을 지속하는 모습에 감명 받았다"며 올해 혁신상 수상 이유를 소개했다.

이에 대해 제레미 시니어(Jeremy Senior) 삼성전자 호주법인 상무는 "삼성전자는 호주인들에게 개인의 필요와 열정, 경험에 따라 개인화할 수 있는 다양한 홈 엔터테인먼트 제품을 제공하는데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2023년 신제품은 뛰어난 화질과 몰입감 있는 사운드뿐 아니라 아름다운 디자인, 향상된 연결성과 여러 기본 탑재 앱을 통해 호주인들에게 차원이 다른 생산성과 엔터테인먼트, 스타일의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비스포크 시리즈와 솔라셀 리모컨으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TV와 홈시어터, 스마트폰은 최근 실제 고객 만족도를 바탕으로 평가하는 캔스타 블루 '최고의 고객만족상'을 수상했다.

퀸 박소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