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40 (일)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우리는 초록빛 지상낙원에 산다’-여름아 부탁해 1부
[EBS 한국기행] ‘우리는 초록빛 지상낙원에 산다’-여름아 부탁해 1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7.1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 ‘소금님 오시네’-우리는 초록빛 지상낙원에 산다 <br>
[EBS 한국기행] ‘우리는 초록빛 지상낙원에 산다’-여름아 부탁해 1부

이번주(7월 10일~7월 14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여름아 부탁해’ 5부작이 방송된다.

여름의 한복판으로 들어서며 덥고 습한 공기만이 가득한 지금, 우리가 알지 못하는 여름에 푹 빠져보자.

짙푸른 지리산 능선이 넘실대고 시원한 섬진강 물살이 휘돌아 치는 곳. 볕 아래 단 과실이 색색깔로 영글어 가고 한여름 무더위를 오히려 반기는 사람들이 사는 곳으로 떠나본다.

우리의 찬란하고 시원한 이 계절, 여름아 부탁해~

오늘(10일) <한국기행> ‘여름아 부탁해’ 1부에서는 ‘우리는 초록빛 지상낙원에 산다’ 편이 방송된다.

[EBS 한국기행] ‘우리는 초록빛 지상낙원에 산다’-여름아 부탁해 1부

-여름의 초록을 거두다

지리산 3대봉 중 하나인 노고단을 매일 마주하고 자연을 만끽하며 살고 있는 정영이, 정영임 씨 자매.

자매는 함께 산에 올라 나물을 캐고 서로의 매실 밭을 오가며 수확하느라 바쁜 계절을 보내고 있다.

“너무 잘 익어가지고 매실이 손만 대도 떨어져요 지금“

여름을 수확하느라 바쁜 자매에게는 두 명의 지원군이 있는데, 자칭 베짱이로 조금은 게으르지만 필요할 때는

확실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영이 씨의 남편 최인복 씨와 틈나는 대로 일손을 보태는 초등학교 교사, 아들 최석우 씨가 그 주인공.

특히 신세대 선생님답게 다양한 매실 연구를 통해 탄생한 석우 씨의 매실 셔벗은온 가족이 엄지 척! 하게 되는 최고의 여름 디저트다.

노고단을 배경으로 인복 씨가 손수 가꾼 멋스러운 소나무 아래 매실 두루치기, 매실 김쌈 등 매실 밥상이 뚝딱 차려지면 이곳이 바로 초록빛 지상낙원!

노고단 아래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는 영이 씨 가족의 행복 가득, 시원함 가득 여름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