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50 (토)
 실시간뉴스
삼성전기, RBA 가입…글로벌 ESG 경영 추진한다
삼성전기, RBA 가입…글로벌 ESG 경영 추진한다
  • 최수연 기자
  • 승인 2023.07.1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기(009150)는 RBA(책임감 있는 산업연합) 및 Drive+(드라이브 플러스·전장 부품 공급업체 협의체)에 가입했다고 12일 밝혔다.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RBA는 책임 있는 경영 활동을 위해 글로벌 공급망의 영향을 받는 기업들로 구성된 비영리 단체다. 220여개 글로벌 기업들이 RBA 회원사로 참여 중이다. 

삼성전기는 지난 2017년부터 'RBA 행동 규범'을 토대로 '협력사 행동 규범' 등 자체 평가 평가 기준을 수립해 안전·환경·인권 등 준법경영을 점검해왔다.  

이번 RBA 가입을 통해 노동, 안전보건, 환경, 기업윤리, 경영시스템 등 RBA가 제안하는 5개 분야의 글로벌 행동 규범을 기업 경영에 더욱 강력하게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외 사업장과 협력사까지 RBA 기준에 따라 운영될 수 있도록 공급망 전반을 점검하고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또 삼성전기 및 협력사 근로자들에 대한 근무환경을 글로벌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국내외 사업장 대상으로 진행되는 RBA 현장심사(RBA VAP Audit)도 적극 참여할 방침이다.

삼성전기는 Drive+(드라이브 플러스)에 가입을 통해 전장 사업에서도 ESG 경영을 강화한다.

퀸 최수연 기자 사진 삼성전기

드라이브 플러스는 자동차 산업에서의 글로벌 국제 규범을 바탕으로 한 기업윤리, 환경, 인권·근로조건 등 3개의 행동 규범을 통해 △공급망 △원소재 △근무환경 △탄소중립 △순환 밸류 체인 등 5가지 전략으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고 있다.

드라이브 플러스는 Continetal(콘티넨탈), HARMAN(하만), BASF(바스프) 등 30여 개 글로벌 전장부품 기업들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