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50 (일)
 실시간뉴스
엉뚱한 ‘씨’에서 시작된 유쾌한 악연, 넷플릭스 'Mr. 플랑크톤' 제작 확정!
엉뚱한 ‘씨’에서 시작된 유쾌한 악연, 넷플릭스 'Mr. 플랑크톤' 제작 확정!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07.1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도환 X 이유미 X 오정세 X 김해숙
넷플릭스 새 시리즈 'Mr. 플랑크톤'의 주연으로 캐스팅된 우도환.
넷플릭스 새 시리즈 'Mr. 플랑크톤'의 주연으로 캐스팅된 우도환.

 

넷플릭스가 새로운 시리즈 'Mr. 플랑크톤'의 제작과 캐스팅을 확정했다.
엉뚱한 ‘씨’로 잘못 태어나 가족 없이 방랑의 삶을 선택해야 했던 남자 해조 역은 영화 '사자', 드라마 '조선변호사'에 이어 최근 글로벌(비영어권 TV 부문) 1위를 기록한 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에서 우직하면서도 순수한 청년 복서로 활약한 우도환이 맡았다. 누구 ‘씨’인지 모를 불손한 종자라며 어디에서도 사랑받지 못한 해조에게 어느 날 인생을 뒤흔들 소식이 찾아들고, 해조는 자신의 뿌리인 친부를 찾아 나서기로 결심한다.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예비 신부 조재미 역은 영화 '어른들은 몰라요'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떨치며 에미상® 여우게스트상을 수상, 글로벌 루키로 주목받는 배우 이유미가 맡았다. 항상 가족을 원하던 재미는 그토록 바라던 가족을 잔뜩 안겨줄 종갓집 5대 독자 어흥과의 결혼식을 앞두고 느닷없이 해조의 기구한 여행길에 함께하게 된다.

유서 깊은 종갓집 5대 독자 어흥 역은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 영화 '스위치', 드라마 '악귀', '엉클',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을 통해 찰떡같은 캐릭터 소화력을 자랑한 대세 배우 오정세가 연기한다. 어흥은 집안 어르신들의 반대를 꺾기 위해 혼전임신이라는 히든카드까지 꺼내어 재미와의 결혼을 성사시키지만, 어이없게도 혼례 당일 눈앞에서 신부 재미가 해조와 함께 사라진다. 어흥은 이 둘을 지구 끝까지 쫓을 기세로 집 밖을 나선다.

어흥의 어머니이자 60년 차 종갓집 며느리 범호자는 드라마 '슈룹', '내일', 영화 '사도', '도둑들' 등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대한민국 대표 명배우로 손꼽히는 김해숙이 연기한다. 범호자는 열일곱에 종갓집 며느리가 되어 온갖 구박과 눈치를 버티고, 이제는 풍영 어씨 가문의 뼈대 깊은 식품 가업을 이끄는 어엿한 중소기업의 총수로 어마무시한 포스와 기백을 뿜어낸다. 범호자는 어씨 집안의 ‘씨’를 품었다는 이유만으로 받아드린 예비 며느리 재미가 사라진 사실에 분노하며 소란을 일으킨 해조를 잡기 위해 물불 가리지 않는다.

누구에게도 애착이 없고 어디에도 안착할 수 없는 플랑크톤 같은 운명을 가진 해조가 뿌리를 찾아가는 여정에 나서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 'Mr. 플랑크톤'. 'Mr. 플랑크톤'은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조용 작가가 각본을, 넷플릭스 시리즈 '소년심판'과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의 홍종찬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지현애 기자 사진제공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