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05 (일)
 실시간뉴스
평창군, 배움이 나눔으로 꽃피는 평생학습도시
평창군, 배움이 나눔으로 꽃피는 평생학습도시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07.1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 평생학습센터.
평창군 평생학습센터.

 

평창군은 평생학습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습자들이 배움을 나눔으로 펼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진부면 평생학습센터의 하모니카, 사물놀이 과정 참여자들은 지난 6월 10일, 강릉에서 강릉 산불과 강풍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한 2일찻집에서 특별한 공연을 펼쳤다. 특히, 해당 과정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더욱 의미를 갖는다.

꽃채운 천아트 프로그램 수강생들은 6월 22일 개관하는 하진부4리 경로당에 직접 만든 작품 4점을 기증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공간을 산뜻하게 꾸몄으며, 신규 개설된 장담그기 과정에서는 직접 만든 쌈장을 복지센터에 기증했다.

미탄면 평생학습센터(매니저 이동민) 풍선아트 자격증반은 문해교실 검정고시 합격자에게 축하 풍선꽃다발 전달하고, 미탄면 어린이집에 풍선아치를 3회 기증하며, 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에서 개최한 7월 5일 제10회 한여름밤의 페스티벌과 7월 13일 열린 미탄면 아라리 플리마켓 등에 필요한 풍선장식을 재능기부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22년에도 ▲대관령면 평생학습센터(매니저 이영희)에서 진행한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쪽빛 천연염색 체험, 베이커리 나눔행사, ▲봉평면 평생학습센터(매니저 박정희)의 행복나눔 빵 재능기부, 천아트 & 유화 전시회, ▲평창읍 평생학습센터(매니저 이문희) 홈베이킹 나눔, 캘리그래피 전시회, 지역축제 댄스 공연 등의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평창군은 2016년부터 각 읍면별로 평생학습센터를 지정하고, 읍면별 담당 평생학습매니저를 채용하여 인문,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생학습매니저는 담당 지역을 속속들이 파악하고 군민의 가장 가까이에서 활동하며 군민수요 맞춤형 프로그램 및 지역특화형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군 관계자는 “평생학습센터에 참여하는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재능기부나 사회환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드러나지 않는 곳에서 주변인에게 관심을 갖고 배운 것을 나누는 것이야말로 ‘모두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평창군’이 되는 길이다.”라고 말했다.

 

지현애 기자 사진제공 평창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