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0 (토)
 실시간뉴스
오송 참사 10분전 '기적의 역주행' ... 경적 울리며 급박한 상황 알려
오송 참사 10분전 '기적의 역주행' ... 경적 울리며 급박한 상황 알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7.17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갈무리)
(KBS 갈무리)

물폭탄급 폭우로 충북 청주 오송 지하차도에 차량 15대가 물에 잠기는 참사가 발생한 가운데, 참사 10분 전 역주행으로 지하차도를 나온 차량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16일 KBS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전날 참사가 발생하기 10분 전인 오전 8시30분쯤 오송 지하차도로 진입했다.

왕복 2차선 도로에서 A씨 차량 앞에는 침수로 고립된 청주 급행버스 747번이 비상등을 켠 채 멈춰 있었다. 버스 옆 차선으로는 물이 빠르게 차오르는 모습이 포착됐다.

눈 깜짝할 사이에 차량 앞까지 물이 밀려오자 A씨는 곧바로 차를 돌려 역주행을 시작했다. 이어 주변에 차를 빼야 한다고 소리치고 경적을 울리는 등 급박한 상황임을 주변에 알렸다.

A씨의 역주행에 지하차도를 진입하던 차들은 비상등을 켜고 후진하기 시작했다. A씨는 침수 직전 가까스로 지하차도에서 빠져나올 수 있었다. 하지만 이 상황을 전혀 모르는 차들은 지하차도로 진입하고 있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상황 판단 엄청 빠르시네", "짧은 시간에 역주행을 바로 결심한 게 대단하다", "이 차주 덕분에 같이 빠져나온 차들은 진짜 고맙겠다", "안전 문제는 절대 망설이면 안 된다", "상황 판단이 진짜 중요한 듯" 등 반응을 보였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