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00 (토)
 실시간뉴스
파주 디엠제트(DMZ) 캠프그리브스에서 정전협정서 전달식 개최
파주 디엠제트(DMZ) 캠프그리브스에서 정전협정서 전달식 개최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7.19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9일 이후 국내외 관광객에게 공개

 

파주 디엠제트(DMZ) 캠프그리브스 내의 전시관인 갤러리그리브스에서 경기도지사, 파주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전70년 정전협정서 전달식이 개최됐다.

정전협정서는 1953년 7월 27일 국제연합군, 북한군 및 중공인민지원군이 체결한 ‘군사정전(휴전)협정’ 문서로 ▲협정의 체결목적 ▲군사분계선과 비무장지대 ▲정전의 구체적 조치 ▲전쟁포로에 관한 초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정전 70년을 기념해 경기도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중립국감독위원회 스위스에서 정전협정 이후부터 70년간 소장하던 정전협정서 소장본(사본)을 경기도에 전달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지사, 파주시장, 국회의원, 중립국감독위원회 스위스·스웨덴 대표, 스위스 대사대리, 스웨덴 대사대리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기도에 전달된 정전협정서의 영인본은 파주 디엠제트(DMZ) 캠프그리스브스 내의 전시관인 갤러리그리브스에 전시되어 국내외 관광객에게 공개된다. 갤러리그리브스는 파주 임진각 평화곤돌라를 이용해 관람(10:00∼18:00)할 수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정전 70년을 기념한 정전협정서 전달식을 계기로 파주에 영구적인 평화를 정착시키고 남북 화해와 평화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퀸 류정현 기자 사진 파주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