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05 (월)
 실시간뉴스
청송군,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나 혼자 조절한다’ 운영
청송군,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나 혼자 조절한다’ 운영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7.2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막아야
청송군,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나 혼자 조절한다’ 운영

 

청송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7월 13일부터 17일까지 청송중부동분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 「나 혼자 조절한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나 혼자 조절한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른 인터넷·스마트폰 이용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프로그램 전문 강사를 통한 학교별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군은 향후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미디어 사용 능력과 조절력을 배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파천초등학교, 지오파크 페스티벌 개최

한편 청송군·파천초등학교에서는 지오파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청송군(군수 윤경희)과 청송 세계지질공원 협력학교 파천초등학교(교장 함미화)는 지난 7월 19일 지역 연계 과목인 ‘우리 고장 지질여행’ 학습 결과 공유를 위한 지오파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우리 고장 지질여행’은 2022 개정 국가교육과정부터 적용되는 학교자율시간을 활용하여 청송 세계지질공원을 중심으로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정체성을 함양하기 위해 개발된 과목이다.

이를 위해 청송군과 파천초등학교는 상호 협력하여 학생들이 즐겁게 지질공원을 학습하고 학생들의 지적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3학년~6학년 교과서를 개발하여 활용하고 있다.

이번 지오파크 페스티벌에서는 학년별 발표를 통해 우리 고장 지질여행 학습 과정과 결과를 공유했으며, 학생들이 무지개 습곡 키링 만들기, 화산 만들기, 색깔 모래 퇴적암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직접 운영하여 학생 주도의 배움활동 공유의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학생들은 청송 지질공원해설사가 운영하는 공룡화석 비누 만들기, 북극곰과 공룡 친구 오르골 만들기 등의 체험부스와 지오파크 골든벨 참여를 통해 청송 지질공원의 지질학적 특성과 기후변화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 세계지질공원 협력학교는 지역 미래세대로 하여금 청송의 지질자원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과제를 해결하는 미래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퀸 류정현 기자 사진 청송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