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35 (일)
 실시간뉴스
고흥군, 공공 심야약국 이용주민 꾸준히 증가...휴일 진료 공백 해소에 주민 반응 긍정적
고흥군, 공공 심야약국 이용주민 꾸준히 증가...휴일 진료 공백 해소에 주민 반응 긍정적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7.2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올해 1월 공공 심야약국 지정 후 6개월 동안 1000여 명, 하루 10여 명 정도로 이용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영·유아를 키우는 가정 및 고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야간시간에 약품을 구입할 수 있는 약국이 있다는 것에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공공 심야약국은 약사가 365일 심야 시간(밤 10시에서 12시까지)에 대기하는 약국으로, 의사 처방에 따른 조제와 올바른 복약지도 등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야간과 휴일 진료 공백 해소에 기여하고 주민들의 의약품 구매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고흥군이 운영하고 있는 공공 심야약국은 고흥버스터미널 인근 화신약국한 곳이다.

한편, 고흥군은 월 1회 이상 공공 심야약국 운영실적 관리 및 심야 시간 운영실태를 점검하고 있으며, 점검 결과 심야시간대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심야시간대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의약품 구매에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홍보 수단을 활용하겠으며, 군민 건강 편의 증진을 위한 건강시책을 꾸준히 개발하여 행정에 적극 접목하겠다.”고 말했다.

퀸 류정현 기자 사진 고흥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