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6:00 (화)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미순 씨의 맛있는 정원’ - 강원 여름 고수 3부
[EBS 한국기행] ‘미순 씨의 맛있는 정원’ - 강원 여름 고수 3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7.2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 ‘미순 씨의 맛있는 정원’ - 강원 여름 고수 3부

이번주(7월 24일~7월 28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강원 여름 고수’ 5부작이 방송된다.

깊은 산세에 오지 많기로 소문난 강원도 심심산골은 골짜기마다 숨은 사연과 이야기들도 많다. 뜨거운 여름날 지친 마음을 어루만져 주고 답답한 속까지 시원하게 뚫어주는 강원 여름 고수들의 여름 풍경을 찾아 떠난다.

오늘(26일) <한국기행> ‘강원 여름 고수’ 3부에서는 ‘미순 씨의 맛있는 정원’ 편이 방송된다.

 

20년간 주말마다 오가며 산비탈 콩밭을 아름다운 정원으로 가꿔 나간 자연 요리 연구가 서미순 씨.

정원에 필요한 것이면 뭐든 뚝딱 만들어 주는 맥가이버 남편과 하나뿐인 딸 보라 씨와 사위, 손자 손녀들과 함께 3대가 오순도순 살아가고 있다.

남편이 아내가 쉬어가도록 만들어 준 오두막과 그네, 할아버지가 만든 미끄럼틀에서 뛰노는 아이들.

서늘해진 저녁, 온 가족이 함께 음식도 즐기고 영화도 보기 위해 쳐놓은 텐트. 미순 씨의 애정이 담긴 소중한 정원은 이젠 가족 모두의 정원이 되었다.

아침에 눈 뜨고 그녀가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정원을 가꾸는 일. 햇빛 아래 땀을 흠뻑 흘리는 일이 미순 씨만의 이열치열 여름 나는 법이라는데, 그녀의 정원은 자연 요리가 미순 씨의 텃밭이자 요리 연구소이기도 하다.

꽃이며 채소들이며 정원에서 키운 것들로 미순 씨의 손만 닿으면 무엇이든 뚝딱 맛있는 요리가 된다.

서미순 씨의 오랜 손길과 세월이 담긴, 여름날의 맛있는 정원을 만나보자.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