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05 (토)
 실시간뉴스
'아스달연대기' 송중기→'아라문의 검' 이준기시즌2 4년만에 돌아온다
'아스달연대기' 송중기→'아라문의 검' 이준기시즌2 4년만에 돌아온다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7.2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N 아라문의 검 제공

tvN 새 토일드라마 '아라문의 검'(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김광식/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KPJ)은 21일 대본리딩 현장을 공개했다. 

'아라문의 검'은 '아스달 연대기' 시즌 2의 새로운 이름으로 검의 주인이 써 내려가는 아스달의 신화, 태고의 땅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타곤, 은섬, 탄야, 태알하의 운명적인 이야기를 그린다. '안시성'을 통해 선 굵은 연출력을 입증한 김광식 감독과 독창적인 세계관과 전무후무한 캐릭터들을 만들어낸 김영현, 박상연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여기에 배우 장동건(타곤 역), 이준기(은섬, 사야 역), 신세경(탄야 역), 김옥빈(태알하 역)이 만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 장동건이 연기하는 타곤 역은 절대 권력을 위해 대전쟁을 일으키는 아스달 최초의 왕, 이준기가 맡게 된 은섬 역은 존엄을 위해 아스달로 진격하는 아고족의 통합 리더다. 백성을 위해 신의 뜻을 이용하는 아스달의 대제관 탄야 역은 신세경이, 자신의 목표를 위해 무엇이든 이용하는 정치가 태알하 역은 김옥빈이 맡는다.

'아라문의 검' 대본리딩 현장에는 주연 배우들을 비롯해 드라마를 만들어갈 주역들이 모두 자리했다. 신세경이 코로나19 확진으로 함께 하지 못한 가운데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인 기분 좋은 반가움과 새로운 시작을 앞둔 설렘이 대본리딩 현장을 가득 채웠다.

리딩이 시작되자 현장은 금세 캐릭터에 흠뻑 빠져든 배우들의 열연의 장(場)으로 변화, 연기는 물론 서로 간의 안정적인 호흡을 발휘해 분위기를 달궜다.

먼저 장동건은 처절한 투쟁 끝에 권력의 정점에 선 아스달 최초의 왕 타곤 역으로 분해 묵직한 무게감을 더했다. 중후한 목소리에 더해진 깊은 눈빛은 타곤 캐릭터가 가진 길고 긴 서사의 깊이를 표현했다. 절대 권력을 위해 대전쟁을 일으키는 타곤의 용맹스러운 기백부터 지도자의 고뇌까지 그릴 장동건이다. 

은섬과 사야 역으로 1인 2역에 나설 이준기의 활약도 눈길을 끌었다. 이준기는 아고족의 통합 리더 은섬의 단단한 투지와 함께 배냇벗 사야 캐릭터가 가진 예리하고 기민한 면면을 폭넓게 표현했다. 이준기는 극과 극의 성향을 가진 은섬과 사야 캐릭터를 맞춤옷처럼 소화해낼 예정이다. 

자신의 목표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이용하는 노련한 정치가 태알하 캐릭터에 스며든 김옥빈의 열정 또한 시선을 집중시켰다. 김옥빈은 폭풍 같은 욕망을 가진 태알하의 거침없는 질주와 야심을 힘 있게 표현, 강렬한 임팩트를 안기며 대본리딩 장을 사로잡았다.

제작진은 "배우들의 열정과 작품의 애정을 다시 한번 절감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라고 소회했다. 덧붙여 "'아라문의 검'은 영웅 타곤과 그의 막강한 대적자가 된 은섬의 피할 수 없는 대결을 비롯해 다양한 관계성에 기인하는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보여줄 예정이다. 처절한 대전쟁, 그 대단원의 막을 내리고 누가 아스달을 차지할지, 새로운 신화의 주인공은 누가 될지 기대해달라"라고 말했다.  오는 9월 방송.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