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10 (월)
 실시간뉴스
고창군, 정갑영 전 연세대 총장 초청 '신활력·소상공인 경제 아카데미'
고창군, 정갑영 전 연세대 총장 초청 '신활력·소상공인 경제 아카데미'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7.2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고창군소상공인연합회(회장 전치호)와 고창군이 20일 오후 정갑영 전 연세대 총장을 초청해 군민과 함께하는 제2회 신활력·소상공인 경제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전북 고창군소상공인연합회(회장 전치호)와 고창군이 20일 오후 정갑영 전 연세대학교 총창을 초청해 군민과 함께하는 제2회 신활력·소상공인 경제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생산하는 제품을 전시, 고창군 제품의 다양성과 성장 가능성을 보여 주고 경제 강연 및 정보 공유로 관내 소상공인‧기업인‧기관단체 간 경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아카데미 두 번째 강연은 정갑영 연세대학교 명예특임교수(연세대학교 전 총장)가 ‘거버넌스와 소상공인 성장전략’을 주제로 고금리‧고물가시대 속에서 소상공인들이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정 교수는 지역 거버넌스와 소상공인 성장의 중대 요소로 '민주적 지자체' '주민과의 공동체', '지자체간 균', '지역 상공인의 경쟁력'을 꼽았다.     

심덕섭 군수는 “한국 경제의 구조적 특성과 지역 간 불균형 속에서 우리 기업‧소상공인들의 불균형 해소를 위한 전략과 지역특성을 살린 고부가가치 산업을 제시한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신활력·소상공인 경제 아카데미가 고창군 경제인들의 소통과 대화의 장으로서 고창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활력·소상공인 경제 아카데미는 2달(홀수달)에 한 번씩 개최되며, 1만원의 아카데미 참석비를 납부하면 군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경제 아카데미 회원은 고창군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연중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고창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