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21:35 (목)
 실시간뉴스
파주시 교하도서관, 여름 독서 교실 운영 ‘여름아 읽자!’
파주시 교하도서관, 여름 독서 교실 운영 ‘여름아 읽자!’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7.2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아 읽자!’…파주시 교하도서관, 여름 독서 교실 운영
‘여름아 읽자!’…파주시 교하도서관, 여름 독서 교실 운영

 

파주시 교하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 독서 교실 프로그램 ‘여름아 읽자!’를 운영한다.

지난해에 이어 이번 독서 교실도 ‘읽기’와 주제’의 2개 중심 방향으로 운영계획을 잡았다. 읽기 중심 독서 교실은 ‘내 맘대로 독서 챌린지’를 통해 7월 28일부터 8월 26일까지 운영하며, 어린이가 자유롭게 선택한 책을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도서관은 책 읽기와 독서 노트 작성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독서 노트 작성, 정보 활용 교육, 도서관 견학, 간행물 활용 등 예비교육(오리엔테이션)도 준비했다.

주제 중심 독서 교실은 ‘국경일로 배우는 한국사’를 주제로 8월 1일부터 3일까지 문화 강연실에서 진행하는데, 국경일의 배경지식이 부족하고 관련 역사를 어려워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국사를 일상에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름독서교실에 참여한 모든 어린이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지원하는 독서노트와 독서교실 배지가 제공되며 성실하게 참가한 어린이를 격려하기 위해 수료증과 상장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어린이자료실 담당자(☎031-940-5172)에게 문의하면 된다.

임봉성 교하도서관장은 “무더운 여름 어린이들이 시원한 도서관에서 유익하고 즐거운 독서 경험을 가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파주중앙도서관은 26일 사진 강좌 ‘기초(초급) 사진 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

‘기초 사진 교실’은 4월 5일부터 7월 26일까지 4개월에 걸쳐 진행된 사진 강좌로, 전 사단법인 한국사진협회 파주지부 지부장을 맡은 조용석(병두) 사진작가가 무료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좌에서는 카메라 조리개와 셔터의 용도 등 사진 기초 이론부터 구도와 빛을 이용한 야외 촬영 실습까지 다양한 촬영 기법을 교육했다.

강좌에 참여한 한 시민은 “사진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가까운 도서관에서 사진을 배울 수 있어 즐거웠다”라고 말했다.

서병권 중앙도서관장은 “사진 기법에 대한 수요가 많아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으며, 무료로 사진 강연을 진행해주신 조용석 작가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문화 활동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퀸 류정현 기자 사진 파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