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1:55 (월)
 실시간뉴스
연천군, 2023년 제2차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개최
연천군, 2023년 제2차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개최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8.0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은 2일 종합복지관 3층 소강당에서 ‘담대한 도전, 새로운 연천’ 건설의 초석이 될 민선8기 공약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공약 변경 적정 여부 등을 심의하기 위해 ‘2023년 제2차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약변경이 필요한 3건에 대해 심의·의결하고 주요 변경 내용이 있는 3건을 중점 보고 후 앞으로의 추진방향과 공약이행상황을 점검하는 등 분과별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선8기 주요공약 중 하나인 종합병원급 의료 연계 인프라 확대 공약은 우리군 실정에 맞게 내실있고 실효성 있는 사업으로 추진계획을 변경하고, 연천 권역별 관광벨트 조성 공약은 단기적인 관광상품 개발·운영보다는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을 통한 관광정책의 연속성 및 안정성 확보를 위해 추진계획을 변경하는 등 3개 공약사업 세부실천계획 변경(안)에 대한 심의·의결했다.

이와 함께 공약이형팡가단은 분과별(경제복지, 문화산업)로 사통팔달 8건, 평생복지 24건, 산업융합 17건, 보존관광 11건 등 4개 분야 총 60건의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가 세부적인 설명이나 현장확인이 필요한 공약사업들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6월 말 기준 완료 사업 1건, 완료 후 계속 추진 사업 2건, 정상추진 사업 57건은 순조롭게 공약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사업이 임기 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추진하는 것은 물론 추진현황을 연천군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김영봉 단장은 “지역발전의 디딤돌이 될 공약사업들을 착살히 수행하는 연천군에 감사드리며, 특히, 지난 5월 31일 개통된 국도 3호선 대체우회도로를 시작으로 서울~연천 고속도로 조기 착수 등 군수님의 추진력에 군민들이 연천군의 변화에 큰 기대를 타나내고 있다”고 말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민선8기 공약사업을 성실히 실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군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끊임없이 혁신하여 더 나은 내일의 연천, 오늘보다 더 행복한 내일의 연천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퀸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