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55 (토)
 실시간뉴스
삼성 EPC 3사, 혁신기술 발굴·상생 위한 ‘콘테크 공모전’ 개최
삼성 EPC 3사, 혁신기술 발굴·상생 위한 ‘콘테크 공모전’ 개최
  • 최수연 기자
  • 승인 2023.08.03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설계·조달·시공(EPC) 3사인 삼성엔지니어링·삼성물산·삼성중공업이 혁신기술 발굴과 상생 협력을 위해 콘테크(ConTech)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술·아이디어를 보유한 중소기업·스타트업에 대한 자금 및 연구 인프라 지원, 대학교와 연구기관과의 협업 등을 통한 동반성장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21년 이후 매년 진행돼 온 공모전은 삼성 EPC 3사가 공동주최해왔다. 올해는 삼성엔지니어링이 주관을 맡게 됐다.

모집 분야는 크게 사업·상품과 세부기술 등 2개 분야로 나뉜다. 사업·상품 분야는 △플랜트(산업·환경, 화공·발전, 해양 등) △건축·토목(빌딩·주택, 도로·교량 등 인프라) △조선(LNGC, 컨테이너선 등) △신사업(에너지 솔루션 등) 등이다.

세부기술 분야는 △디지털전환(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증강현실·가상현실, 건설정보모델링 등) △스마트 제조(모듈, PC, 로보틱스 등) △친환경 요소 기술(탄소 포집·활용, 그린에너지 생산, 자원 재활용, 에너지 저감 등) 등이다.

참가 신청은 공식 이메일을 통해 이달 7일부터 오는 9월 15일까지 가능하다. 세부사항과 신청양식은 삼성엔지니어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심사는 기술 필요성과 기대효과 등을 기준으로 진행되며 1차 서류심사, 2차 프레젠테이션 평가 등을 거쳐 오는 11월 24일 최종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팀에게는 기술검증, 공동개발, 기술사업화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공모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혁신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성장할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혁신 기술에 대한 지원과 사업화를 통한 동반성장은 물론, 소통과 협업 기반의 DT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퀸 최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