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10 (일)
 실시간뉴스
‘꽃 속의 도시, 순천’ 정원박람회 칸나, 백합, 버들마편초 등 만개
‘꽃 속의 도시, 순천’ 정원박람회 칸나, 백합, 버들마편초 등 만개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8.04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꽃 인생샷은 순천만정원박람회에서! 무지개빛 여름 화훼 연출 ‘장관’
여름꽃 인생샷은 순천만정원박람회에서! 무지개빛 여름 화훼 연출 ‘장관’

 

8월, 형형색색 여름꽃이 만개하면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이 봄과는 또 다른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순천만국가정원과 오천그린광장은 칸나, 백합, 버들마편초, 맨드라미 등 80종에 이르는 여름꽃 130만 본이 움터 여름정원의 매력을 더했다.

국가정원 내 일몰 명소로 꼽히는 노을정원 중앙에는 보랏빛 버들마편초가, 가든스테이 일원에는 대규모 안젤로니아와 샐비어가, 개울길광장은 백합, 칸나, 에키나세아, 애기범부채가 수놓아졌다. 오천그린광장 역시 사계절 푸른 잔디와 함께 곳곳에 핀 베고니아, 백일홍, 칸나로 싱그러운 여름 정취를 자아내고 있다.

특히 오천그린광장과 순천만국가정원 동문 입구에서는 평소 접하기 힘든 품종도 만나볼 수 있다. 바로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품종인 타이거칸나다. 잎의 무늬가 호랑이 줄무늬를 닮아 이름 붙여진 것으로, 그 모양이 크고 독특해 많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의도 1/2 크기에 달하는 풍덕들 경관정원도 11종 175만 본의 여름꽃으로 채워졌다. 유포비아, 샐비어, 칸나, 맨드라미, 천일홍 등이 차례로 배열돼 무지개빛 장관을 이루면서 꽃 속의 도시를 방불케 한다.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사장 노관규, 순천시장) 관계자는 “정원박람회장에 오셔서 여름꽃이 만발한 정원을 배경으로 인생샷도 찍고 청량한 여름정원을 만끽하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조직위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도심에서 즐기는 개울길, 영하 18도에 이르는 얼음동굴 등과 같은 시원한 테마정원을 비롯해 실․내외에서 펼쳐지는 문화공연, 대규모 여름화훼 연출로 ‘정’말이지 ‘원’더풀한 여름정원을 선보이고 있다.

퀸 류정현 기자 사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