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40 (일)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길 따라 내 마음대로 몽골’ 3부 ‘타이가 숲으로 가는 길’
[세계테마기행] ‘길 따라 내 마음대로 몽골’ 3부 ‘타이가 숲으로 가는 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8.0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테마기행] ‘길 따라 내 마음대로 몽골’ 3부 ‘타이가 숲으로 가는 길’

 

‘세계테마기행‘ ‘길 따라 내 마음대로 몽골’ 3부 ‘타이가 숲으로 가는 길’은 EBS1TV에서 오늘(9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힐링이 필요할 땐? 몽골(Mongolia)로 떠나자.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정복자 칭기즈칸의 몽골 제국이 남긴 찬란한 역사!

드넓은 초원을 달리는 야생마와 빙하부터 화산까지, 다채로운 대자연의 파노라마! 여름이면 생각나는 그곳! 길 따라 바람 따라~ 마음 가는 대로 떠나는 몽골 여행.

이것이 진짜! 꿈꾸던 노마드 라이프, 볼강.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몽골의 여름 이야기, 타왕복드·자브항. 세계 유일 순록 유목민을 찾아 떠나는 여정, 투브·홉스굴. 취향 저격! 몽골의 화산과 도시, 아르항가이·울란바토르. 힐링 가득 여름 동화, 몽골로 떠나보자!
 

몽골 북동부에 위치한 고르히-테렐지 국립공원(Gorkhi-Terelj National Park). 계곡, 기암괴석, 초원 등 다양한 지형과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으로, 몽골을 찾는 여행자들이 가장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초원 지대다. 천진벌덕(Tsonjin Boldog) 고원에 세워진 40m 높이의 거대한 칭기즈칸 기마상. 박물관 내의 계단을 통해 전망대가 있는 말갈기 부분까지 올라본다.

13세기 가장 번영을 누렸던 몽골 제국의 모습을 재현해 놓은 민속촌. 여섯 군데의 게르촌 중에는 실제로 유목민이 거주하는 게르도 있다. 여름에만 만날 수 있다는 유목민 가족에게 민속촌에서의 생활에 대해 들어본다.

세계에서 유일한 순록 유목민을 찾아 북부로 가는 길. 몽골에서 가장 큰 호수, 홉스굴 호수(Khuvsgul Lake). 약 2,760km²에 달하는 거대한 면적으로 ‘어머니의 바다’라 불리기도 한다는데. 차탕족(Tsaatan People)이 사는 마을과 가까워진 걸까. 선착장에서 순록 뼈로 만든 기념품들을 발견한다.

설레는 마음을 안고 호수를 건너 말을 타고 다시 여섯 시간. 여름철 차탕족이 사는 타이가(Taiga)의 깊은 숲속. 고된 여정을 위로하듯 차탕족의 오르츠(Orts)와 순록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힘겹게 만난 차탕족 유목민들과 함께 짧지만 뜻깊은 시간을 보낸다.

왔던 길을 돌아가는 길, 예상하지 못한 사고를 목격하게 되는데. 조난을 당한 인도 여행자들을 도와 무사히 길을 빠져나온다. 온천 지대가 있는 자르갈란트 마을(Jargalant Sum)은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캠프장으로 여행자들에게 인기다. 따뜻한 온천욕을 즐기며 긴 여행의 고단함을 씻어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