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0:55 (월)
 실시간뉴스
의정부시 아동과 어르신 위한 복지 행정
의정부시 아동과 어르신 위한 복지 행정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8.0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 피해 대비 무더위쉼터 지정 경로당 현장 점검 외

폭염 피해 대비 무더위쉼터 지정 경로당 현장 점검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폭염 피해에 대비해 8월 4일 무더위쉼터 지정 경로당을 방문해 점검을 실시했다.

무더위쉼터로 지정된 경로당 중 3개소를 선정, 냉방기 작동 여부와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있는지 점검했다.

또, 폭염 기간 인근 주민들이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경로당을 상시 개방하고, 경로당 미가입자가 이용을 원하면 제한하지 않도록 협조사항을 전달했다.

마은정 노인장애인과장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에 무더위쉼터 역할을 충실히 해주길 당부드린다”며, “무더위쉼터를 찾는 시민들이 냉방비 걱정 없이 시원하고 편안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8월 한 달간 물놀이형 수경시설 자체 점검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여름철 시민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8월 한 달간 ‘물놀이형 수경시설’을 자체 점검한다.

물놀이형 수경시설은 수돗물, 지하수 등을 인위적으로 저장 및 순환해 이용하는 분수, 연못, 폭포, 실개천 등의 인공시설물 중 일반인에게 개방돼 이용자의 신체와 직접 접촉해 물놀이를 하도록 설치한 시설이다.

현재 관내 설치·신고 관리 중인 물놀이형 수경시설은 23개소로, 시가 운영하는 시설 10개소, 민간이 운영하는 시설 13개소가 있다.

시는 신규 신고시설 및 지난해 운영이 미흡했던 시설을 위주로 수질·관리기준 준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김진혁 환경관리과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안전한 물놀이 환경 조성을 위해 시설점검을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호원2동 익명의 기부천사, 취약계층 아동들 위한 간식 기부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강경숙)는 8월 4일 익명의 기부자로부터 40만 원 상당의 컵라면 16박스와 캔 음료 6박스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익명의 기부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간식으로 전달되기를 희망했다.

이에 호원2동은 권역 내 푸른꿈지역아동센터, 사랑지역아동센터, 혜성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에게 전달했다. 해당 기부자는 5월에도 어린이날을 맞아 30만 원 상당의 과자와 음료를 익명으로 기부한 바 있다.

강경숙 권역국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준비해 주신 간식들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게 될 것”이라며,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산1동, 빼뻘마을 독거 어르신 혹서기 안부 확인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이성희)는 8월 4일 주거 취약지역인 빼뻘마을 독거 어르신 16가구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했다.

여름철 건강수칙을 전하고 비타민 음료를 전달하는 등 선제적 예찰 활동으로 호응을 얻었다.

한 어르신은 “며칠 전 더위 먹은 것처럼 몸이 이상했는데 더운 날씨에도 이렇게 직접 찾아와 안부를 확인해주고 건강음료까지 챙겨주니 매우 고맙다”고 전했다.

이성희 동장은 “폭염경보 등 계절성 위기가 지속되더라도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에 피해가 없도록 앞으로도 더 꼼꼼히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퀸 류정현 기자 사진 의정부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